•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제이시데코, 2023년 그룹 매출 35억 700만 유로 발표

이지오
이지오
- 4분 걸림

세계 최대의 옥외광고 기업인 제이씨데코(JCDecaux SE)가 2023년 전체 매출을 발표하였다.

2023년 그룹 매출은 전년 대비 +7.6% 성장하여 35억 700만 유로에 달했다. 디지털, 공공 시설물의 지속적인 성장 및 교통 광고의 회복이 이러한 성과를 견인했다고, 제이씨데코의 이사회 의장이자 공동 최고 경영자인 장프랑수아 데코가 밝혔다.

제이씨데코는 높은 수요의 연말 기간 중 예상을 상회하는 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 매출 성장과, 중국 외에서 코로나 이전 수익 수준으로 회복된 교통 사업 덕분에, 회사 최고의 분기 매출을 2023년 제4분기에 달성했다. 이러한 강력한 성장은 디지털 옥외광고 (DOOH, Digital Out of Home) 시장이 크게 성장한 결과로 나타났다.

2023년 제4분기에 DOOH는 +20.5% 성장하여 그룹 매출의 38.2%를 차지했다. 전체 연간 성장률은 +20.8% 상승하였다. 전통적 옥외광고 미디어 부문 수익도 몇몇 옥외광고 미디어를 디지털로 전환한 것을 감안해도 2023년에 상승했다.

VIOOH SSP(Supply Side Protform)를 통한 프로그램매틱 광고 수익은 혁신적이고 동적인 데이터 기반 캠페인 및 신규 광고주를 대상으로 하는 주로 증가된 수익을 나타내며, 2023년에 +63.5% 성장하여 1억 유로에 이르렀다. 이는 2023년 디지털 수익의 8.0%를 차지한다. 프로그램매틱 광고는 42개의 DSP(Demand Side Platfrom)가 연결된 OOH 미디어 산업에서 가장 많은 DSP에 연결된 VIOOH를 중심으로 세계 22개국에서 활성화되었다.

2023년 제4분기에는 모든 부문이 유기적으로 성장했다. 공공 시설물은 디지털과 광고주의 지속적인 높은 수요에 힘입어 +6.7%의 유기적 매출 성장을 이룩하였다. 교통 부문의 유기적 매출 성장은 +20.0%에 달하였으며,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에서 코로나 이전의 수익 수준으로 회복되었다. 전통적 옥외공고 미디어는 대부분의 디지털화된 시장을 기반으로 유기적으로 +1.3% 상승했다.

2023년 제4분기에는 아시아-태평양, 영국 및 북미가 두 자릿수의 성장을 이룩하며 성장했다. 프랑스, 영국, 유럽 기타 지역 및 세계 기타 지역은 2019년 매출 수준을 상회했으며, 중국을 중심으로 아시아는 여전히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

제이씨데코는 2023년 전체 결과를 2024년 3월 7일에 발표할 때 2024년 제1분기의 매출 지침을 제공할 예정이다.  OOH가 디지털 옥외광고 시장이 두 번째로 빠르게 성장하는 매체 세그먼트된 미디어 환경에서 시장 점유율을 계속 확대할 것이라고 자신하며, 옥외광고 업계 리더이자 가장 디지털화된 세계 OOH 미디어 기업으로서 이 디지털 전환에서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