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미디어 리뷰] 작은 변화가 커다란 차이를 만들다

블로우업미디어는 이들 협찬 광고주들의 로고를 광고면에 삽입시킴으로써 그 회사들의 선행을 홍보한다. 광고주들의 로고는 개별 협찬금의 규모와 상관없이 동일한 크기로 삽입된다고 한다.

신현택
- 3분 걸림
블로우업미디어(blowUP Media)가 운영 중인 광역런던 크로이든(Croydon)의 대형 빌보드

영국의 옥외광고매체사인 블로우업미디어는 2023년 연중에 걸쳐 공익적인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활동을 벌인다.

이 회사는 공익적 활동을 벌이는 4개의 비영리 기관들에게 자사가 보유한 빌보드 광고공간을 무상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이 빌보드는 디지털 스크린으로 운영된다.

이 회사는 브랜드를 소유한 크고 작은 일반 기업들에게 위 광고 공간에 해당 브랜드를 최소 GBP100에 협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기로 했다.

블로우업미디어가 빌보드 광고공간을 무상 제공하기로 한 비영리 기관들은 원트리플랜티드, 빅블루오션클린업, 세계동물보호기금 및 저스트딕잇이다.

이러한 캠페인을 통하여 모금된 협찬금 100%는 다시 위 4개 비영리 기관들에게 전달되며 각 기관의 중요한 사업 추진 자금으로 활용된다.

협찬하기로 결정한 브랜드 광고주들은 자신들이 협찬하고 싶은 비영리 기관을 선택할 수 있다. 블로우업미디어는 이들 협찬 광고주들의 로고를 광고면에 삽입시킴으로써 그 회사들의 선행을 홍보한다. 광고주들의 로고는 개별 협찬금의 규모와 상관없이 동일한 크기로 삽입된다고 한다.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이번에 무상 제공하기로 결정한 빌보드 광고공간은 제한적이기 때문에 협찬 광고주가 늘어나게 되면 그들의 로고도 점점 작아지게 될 것이라고 한다.

이런 작은 단점(?)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공익적 활동에 동참하는 광고주들이 늘어날 것이라고 블로우업미디어 측은 확신한다.


💡
(필자 주) 본 기사는 SP투데이 '23.04.01자에 게재된 바 있습니다.
MEDIA

신현택

CEO of Acticom Marketing Ltd

당신이 놓친 글
[전체회원] 싱가포르 타이거 맥주, 버스와 지하철 역사 랩핑 광고 캠페인 진행
[전체회원] 싱가포르 타이거 맥주, 버스와 지하철 역사 랩핑 광고 캠페인 진행
by 
이현
2025.1.27
러시아 모스크바의 오세아니아 몰, 3500 m² 초대형 LED 디스플레이 공개
러시아 모스크바의 오세아니아 몰, 3500 m² 초대형 LED 디스플레이 공개
by 
이현
2025.1.21
폴란드 DOOH, 2024년 캠페인 사례 모음
폴란드 DOOH, 2024년 캠페인 사례 모음
by 
이현
2025.1.20
'Shinsegae Square' Dazzles Seoul with Spectacular New Year's Media Facade Show
'Shinsegae Square' Dazzles Seoul with Spectacular New Year's Media Facade Show
by 
이현
2025.1.17
당신이 놓친 글
[전체회원] 싱가포르 타이거 맥주, 버스와 지하철 역사 랩핑 광고 캠페인 진행
by 
이현
2025.1.27
[전체회원] 싱가포르 타이거 맥주, 버스와 지하철 역사 랩핑 광고 캠페인 진행
러시아 모스크바의 오세아니아 몰, 3500 m² 초대형 LED 디스플레이 공개
by 
이현
2025.1.21
러시아 모스크바의 오세아니아 몰, 3500 m² 초대형 LED 디스플레이 공개
폴란드 DOOH, 2024년 캠페인 사례 모음
by 
이현
2025.1.20
폴란드 DOOH, 2024년 캠페인 사례 모음
'Shinsegae Square' Dazzles Seoul with Spectacular New Year's Media Facade Show
by 
이현
2025.1.17
'Shinsegae Square' Dazzles Seoul with Spectacular New Year's Media Facade S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