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OOH 캠페인 사례로 보는 전통 옥외광고 미디어의 힘
인도에서 옥외광고로서 대중교통 매체는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위한 강력한 도구이며, 여전히 많은 많은 기업이 이를 활용하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전 세계 옥외광고 시장은 디지털 OOH라는 새로운 광고매체의 등장과 코로나19 사태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큰 변화를 겪고 있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옥외광고 산업 구조 속에서 디지털 기술 기반의 신기술 도입 및 활용 사례가 증가하면서 많은 기업들이 이 분야에 뛰어들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서도 여전히 아날로그 방식의 전통 옥외광고 매체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 또한 존재한다.
인도에서 OOH 대중교통 메체는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위한 강력한 도구이며, 여전히 많은 많은 기업이 이를 활용하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유명 신발 브랜드인 카딤 인디아는 트램과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 미디어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활용하여 "Cholche Khadim Cholbe Khadim"(카딤이 전진하면 카딤도 전진한다) 캠페인을 진행 하였다.
카딤 인디아는 소비자들이 하루의 상당 부분을 보내는 출퇴근 시간 동안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다. 이 브랜드는 대중교통 미디어를 활용하여 OOH 캠페인을 진행 하였다.
'Cholche Khadim Cholbe Khadim' 캠페인은 트램 외관과 버스 패널에 시선을 사로잡는 비주얼과 매력적인 메시지를 표시하여 일반 교통수단을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는 움직이는 광고판으로 활용하고 있다.
카딤 인디아는 이번 OOH 캠페인을 통해서 기존 고객층에게 자부심을 심어주는 동시에 새로운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미래를 함께할 수 있도록 영감을 불어넣고 있다. 대중교통 미디어는 카딤 인디아의 브랜드 스토리 및 정신을 담아낼 수 있는 완벽한 OOH 캔버스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카딤 인디아의 'Cholche Khadim Cholbe Khadim' 캠페인은 브랜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있어 대중교통 매체로서 OOH 미디어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카딤 인디아는 트램과 버스를 움직이는 광고판으로 활용함으로써 잠재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아, 소비자와 더 깊은 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인도에서 대중교통 미디어는 이동 중에도 지속적인 인상을 남기고자 하는 브랜드에게 없어서는 안 될 도구인 것은 확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