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라노 포럼] 디노 버비지, 밀라노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서 효과적 크리에이티브 탐구
지난 11월 4일 부터 6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세계옥외광고협회(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유럽 포럼에서 크리에이티브 컨설턴트 디노 버비지가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에 대해 심도 있는 발표를 진행했다.
버비지는 최근 WOO 글로벌 총회에서 청중들로부터 가장 인기 있는 연사 중 한 명으로 꼽혔다. 그는 특히 디지털 옥외광고(OOH)에서 핵심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창의성과 기술의 접점을 전문으로 하는 크리에이티브 컨설턴트다.
버비지는 크리에이티브가 캠페인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브랜드의 규모라고 말하며, 이는 효과성과 수익성을 더해준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모든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가 동등하게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지적하면서, 효과적인 캠페인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과학적 접근법과 실용적인 팁들을 제시했다.
WOO의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리처드 새털리는 "디노는 최근 홍콩에서 열린 글로벌 총회를 포함해 우리의 행사에 새로운 차원을 더해주었다"며 "이번에 지역 유럽 포럼에서 그를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우리 모두 크리에이티브가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지만, 이를 정확히 파악하기는 매우 어렵다"면서 "디노는 옥외광고 분야에서의 창의적 실무 경험과 행동 과학에 대한 이해를 독특하게 결합해 이 문제를 정확히 짚어냈다"고 평가했다.
이번 발표는 옥외광고 업계에서 크리에이티브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옥외광고 전략 수립에 있어 과학적 접근과 창의성의 조화가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 옥뉴스를 보신 후 의견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클릭
-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를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클릭
- 옥뉴스를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