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 대중교통 미디어를 통하여 바라보는 뉴욕
뉴욕 대중교통 광고 매체는 가장 인기 있는 동네를 통과하여 매주 뉴욕 시 인구의 무려 99%에 도달하는 중요한 옥외광고 매체이다.
미국 뉴욕시를 대중매체를 통해서 봐서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정말로 뉴욕에 대해 알고 있을까요? 이 도시는 문화, 야망, 기회의 융합체로, 이 도시를 터전으로 삼고 사는 8백만 명 이상과 메트로폴리탄 지역의 2천 2백만 명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출처: 미국 인구 조사국 2022). 그리고 뉴욕 주민들은 600여 개 이상의 다른 언어를 사용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출처: 멸종 언어 얼라이언스, 2019)
뉴욕은 우리에게 잘 알려 진 피자와 베이글 이상의 것을 의미하고 있다.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부터 아이코닉한 패션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까지, 세계적인 공원에서 브로드웨이 쇼의 독특한 에너지까지 뉴욕은 모두 갖추고 있다.
뉴욕은 수많은 영화와 TV 쇼의 배경이 되어왔으며, 독특한 동네나 도로의 랜드마크인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센트럴 파크, 그리고 타임스 스퀘어 같은 곳에서 이루어졌있다. 그래서 지난 해에는 전 세계에서 6천 1백 8십만 명이 이곳을 찾았다(출처: 뉴욕시 관광국).
뉴욕의 하늘 아래에는 엄청난 에너지가 넘쳐난다. 그래서 뉴욕을 '잠들지 않는 도시'라고 부르는 것이다. 뉴욕 시민들과 관광객들은 언제나 무언가를 하고 있어, 브랜드와 광고주들은 뉴욕 시민들과 관광객에게 소구 하기 위해 옥외광고를 활용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특히 뉴욕 시내 교통광고는 브랜드와 광고주들에게 중요한 옥외광고 미디어 중 하나이다. 뉴욕 교통국은 대표적인 대중 교통 시스템인 지하철 노선과 버스 네트워크를 관리하고 있다. 뉴욕의 대중교통 수단은 자동차 없이도 도시를 이동하기 쉽게 만들어 준다. 교외 지역에 대해서는 MTA의 롱 아일랜드 철도와 메트로노스 철도 커뮤터 레일 시스템이 뉴욕 중심을 연결하는 중요한 링크 노선이다.
관광객들과 현지인들 모두에게 지하철이나 버스를 활용하여 도시의 놀라운 박물관 중 하나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예술, 과학, 문화, 패션, 디자인, 역사, 건축 및 뉴욕을 만든 사람들을 전시하는 150개 이상의 박물관이 있다. 관광객들이 필수적으로 방문하는 곳 중 하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이다.
그리고 뉴욕은 세계적인 스포츠 도시중 하나이다. 뉴욕시는 모든 주요 리그에서 프로 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포츠 역사상 가장 중용한 경기장에서 경기를 펼치고 있다. 양키 스타디움에서 Aaron Judge가 홈런을 치거나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Artemi Panarin이 레인저스를 위해 골을 넣는 것을 보는 것은 특별한 경험이다.
뉴욕시는 이렇게 항상 활기차고 동적이며 항상 움직이고 있다. 그래서 뉴욕 대중교통 광고 매체는 가장 인기 있는 동네를 통과하여 매주 뉴욕 시 인구의 무려 99%에 도달하는 중요한 옥외광고 매체이다.
Wecome to NEW Y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