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제이씨데코 '제1회 프로그램매틱 DOOH 라이브 어워즈' 성황리 개최
최근 영국에서 열린 제1회 '제이씨데코 프로그램매틱 디지털 아웃오브홈(DOOH) 라이브 어워즈'가 업계 주목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프로그램매틱 디지털 옥외광고 캠페인들을 조명하고, 그 우수성을 치하하는 자리였다.
제이씨데코 UK의 프로그램매틱 부문 책임자 돔 코자크 (Dom Kozak)와 NewDigitalAge의 편집장 저스틴 피어스(Justin Pearse)가 진행한 본 시상식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심사위원들과 함께 디지털 외부 광고 세계에서의 창의성과 혁신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90명이 넘는 참석자들과 심사위원단은 데이터 활용, 통합 전략 및 창의력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뛰어난 결과를 달성한 캠페인들에 대해 평가를 내렸다. 수상자들은 다음과 같다.
🏆 Best Use of Data: StoreBoost Retail & Bio Oil
🏆 Best Integrated pDOOH Campaign: Skyrise, John Ayling Associates, & The Woodland Trust
🏆 Best Use of pDOOH & Mobile: Yahoo, IHG Hotels & Resorts, & Hotel Indigo
🏆 Best Use of Programmatic & Traditional OOH: GroupM Nexus, EssenceMediacom, On Device Research, & Lucozade
🏆 Best Use of pDOOH & Online Video: Blis, MediaCom, & Mars
🏆 Best Presentation: the7stars, Hawk (an Azerion company), & TSB Bank
🏆 Creative Excellence: Scoota & Threepipe Reply
🏆 Creative Attention: GroupM Nexus, Mindshare, & Cornetto
🏆 People's Choice: Skyrise, John Ayling Associates, & The Woodland Trust
🏆 Grand Prix: GroupM Nexus, EssenceMediacom, & Costa Coffee
돔 코자크는 "우수한 성취를 이룬 모든 수상자들에게 축하를 전한다"며 "그들의 창의력과 전략적 사고가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습니다"고 말했다.
본 시상식은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매틱 디지털 OOH 분야에서의 창의성과 혁신을 기념하며, 심사위원, 주최자 및 참석자들 간의 협력 정신을 격려하는 자리였다. 기술 발전과 소비자 행동 변화에 발맞춰 프로그램매틱 디지털 OOH 광고는 브랜드가 의미 있는 방식으로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강력한 경로를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옥외광고 업계가 지속적으로 진화함에 따라 'JCDecaux 프로그램매틱 DOOH 라이브 어워즈'와 같은 이벤트는 앞으로도 아웃도어 광고 분야에서 창의성과 협업 정신을 장려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