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리테일 미디어의 부상, 매장 내 쇼핑 경험의 혁명

매장 내 리테일 미디어가 구매 시점에서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현
이현
- 4분 걸림
Dall-E 이미지

매장 내 리테일 미디어가 구매 시점에서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터랙티브 키오스크, 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소매업체들은 이제 고객들이 매장을 둘러보는 동안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새로운 트렌드는 전례 없는 정밀도의 타겟 마케팅을 가능케 한다. 소매업체들은 인구통계, 쇼핑 행동, 개인 선호도에 기반해 메시지를 조정할 수 있어 진정한 개인화 경험을 창출한다. RFID 태그와 QR 코드 같은 기술의 통합으로 고객 상호작용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다.

효과는 고객 설문조사, 판매 분석, 참여도 지표를 통해 측정할 수 있다. 주요 장점으로는 다채널 통합, 전통 광고 대비 비용 효율성, 구매 결정의 중요한 순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능력 등이 있다.

소매업체들은 자사 제품과 가장 관련 있는 특정 고객 세그먼트에 도달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미디어를 배치할 수 있다. 형식은 특별 프로모션부터 상세한 제품 정보까지 다양하며, 이 모든 것이 매장 곳곳의 디지털 스크린, 오디오, 시각적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달된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매장 내 리테일 미디어는 브랜드가 쇼핑객과 소통하는 더욱 강력한 도구가 될 전망이다. 판매 시점에서 시의적절하고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오프라인 환경에서 소비자 행동을 형성하고 판매를 촉진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

리테일 미디어의 부상, 옥외광고 업계의 지형을 바꾸다
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 옥외광고(DOOH, Digital Out of Home)의 세계에서 리테일 미디어(Retail Media)가 강력한 존재로 떠오르며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연결 방식을 재편하고 있다. 2024년 5월에 발표된 솔로몬 파트너스의 ”리테일 미디어의 부상” 보고서는 이 급성장하는 분야의 역동적인 성장과 미래 잠재력을 강조한다.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광고 지출이 최대화 될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를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클릭

옥뉴스를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

MEDIA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