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콘텐츠가 온라인 세상 구석구석을 채우는 시대에 마케터들은 소음 속에서 벗어나 최대한 많은 잠재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현대 마케팅 전략의 초석이 되고 있지만, 이러한 플랫폼도 배너 블라인드(Banner Blind) 현상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또한, 온라인 광고에 대한 과도한 노출이 젊은 층 사이에서 전체 광고 업계에 대한 신뢰 부족으로 이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배너 블라인드(Banner Blind) 현상은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를 무시하는 온라인 사용자들의 경향을 설명하기 위해 만들어진 용어로, 디지털 마케터들이 풀어야할 숙제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