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데코, 친환경 옥외광고 미디어 설계를 위한 'Eco Design Index' 발표
세계 최대 옥외광고 기업인 제이씨데코 SE(유로넥스트 파리: DEC)는 자사의 제품 환경 성능을 평가하고 이를 소통하기 위한 혁신적인 교육용 도구인 'Eco Design Index'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지표는 제이씨데코의 오랜 친환경 설계 노력을 더욱 체계화하며, 프랑스 옥외광고 업계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Eco Design Index'는 유럽 위원회의 EF 방법론에 따른 16개 환경 지표와 제이씨데코의 활동 및 환경 과제에 특화된 데이터를 종합하여 제품의 주요 환경 영향을 평가한다. 이러한 다기준 접근 방식은 각 제품군 내에서 친환경 설계 성능을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옥외광고 미디어의 친환경 지표는 0에서 10까지 척도로 평가되며, 이는 교육적 표현으로 A부터 E까지 변환된다. 'A'가 가장 우수한 등급이다. 또한, 제이씨데코의 시티 인포메이션 패널은 평균 90% 재활용 가능하며, 지난 10년간 스마트 조명 기술 도입으로 에너지 소비량을 60% 줄였다.
제이씨데코는 최근 업사이클링 버스 정류장과 목재 정류장, 거리 가구 재정비 등을 개발하여 각각 CO2 배출량을 크게 감소시키며 기후 목표 달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Jean-Charles Decaux 공동 최고경영자는 "환경 발자국 줄이기는 창립 이래 제이씨데코 비즈니스 모델의 일부였다"고 강조하며, "Eco Design Index는 투명하고 비교 가능한 제품 환경 영향 평가를 기반으로 공공 및 민간 조달 파트너들을 지원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옥뉴스를 보신 후 의견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클릭
-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를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클릭
- 옥뉴스를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