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호주 옥외광고산업 규모 10억 달러 돌파
호주 옥외광고미디어협회(Outdoor Media Assocaiton, 이하 OMA)는 2022년 호주 옥외광고(OOH) 업계의 순 미디어 수익이 2021년 조정 수치인 8억 3,110만 달러 보다 27.6% 증가한 10억 6,05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2022년 4분기 순 미디어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30.2% 증가하여 2021년 4분기 2억 5,320만 달러*에서 3억 2,970만 달러를 기록했다.
가장 좋은 소식은 2022년 4분기의 매출이 2019년 매출을 4.1% 초과하여 팬데믹 이전 매출을 넘어선 첫 분기라는 점입니다.
디지털 OOH(DOOH) 매출은 올해 전체 순 미디어 매출의 64.1%를 차지하며, 이는 작년 같은 기간의 58.9%*보다 증가한 수치입니다.
샤메인 몰드리치(Charmaine Moldrich) OMA CEO는 "고객과 혁신에 중점을 둔 업계는 옥외 광고를 더 쉽게 거래하고 그 효과를 측정할 수 있도록 MOVE 2.0과 같은 도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왔습니다. 호주 옥외광고미디어협회는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인, MOVE 2.0에 1,500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MOVE 2.0은 세분화된 측정 데이터를 제공할 것입니다. 올해에는 프로그래매틱 및 자동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더 쉽게 거래할 수 있게 되어 고객에게 실시간 DOOH의 강력한 기능을 선보일 수 있을 것입니다."
호주 옥외광고(OOH) 산업은 향후 4년간 연평균 9%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예측은 재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새로운 측정 플랫폼 MOVE 2.0의 출시, 프로그래매틱 구매의 성장에 대한 업계의 지식을 바탕으로 PwC의 보수적인 예측을 바탕으로 합니다.
"2022년에 호주 옥외광고미디어협회는 OOH 캠페인을 더 쉽게 계획하고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를 출시했습니다. 여기에는 주목도를 넘어 아웃 오브 홈 캠페인의 영향력을 측정하는 정성적 지표인 뉴로 임팩트 팩터(NIF)가 포함됩니다. NIF는 디지털 캠페인을 측정할 수 있는 MOVE 업그레이드의 일부이며, 두 지표 모두 업계 전반의 표준에 의해 지원됩니다."
몰드리치는 "이러한 구상을 바탕으로 지난 18개월 동안 16개의 신규 회원사을 유치하여 옥외광고 업계 100%를 대표하고 옥외광고 업계 성장을 효과적으로 예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