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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옥외광고협회 회장 안나 바거, 옥외광고 업계 비젼을 제시하다.

OOH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의 핵심 요소입니다. 이제 브랜드들은 OOH를 미디어 계획의 중심에 두면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더 이상 OOH 미디어를 틈새 매체나 보조 매체 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이지오
이지오
- 19분 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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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옥외광고협회(OAAA)의 회장 겸 CEO인 안나 바거(Anna Bager)는 최근 OAAA/Geopath OOH 미디어 컨퍼런스의 시작을 알리는 기조연설을 했다. 안나 바거는 미국 옥외 광고 업계를 대표하는 미국옥외광고협회(OAAA)의 회장 겸 CEO 이다. 그녀는 2016년부터 OAAA에서 근무해 왔으며 2020년에 CEO로 임명되었습니다. 본 글은 그녀의 기조 연설문을 번역하였다. 

2023년 OAAA/지오패스 OOH 미디어 컨퍼런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여러분과 함께하게 되어 반갑습니다. 천 명이 넘는 OAAA 회원과 파트너가 이번 컨퍼런스에 등록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늘 저는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OOH 업계가 겪은 혁신적인 순간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즉 오늘의 주제는 '혁신'이며, 올해 저에게 개인적으로 영감을 준 두 가지 이야기, 우리 업계의 놀라운 혁신의 순간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직후인 2022년 2월 26일부터 시작됩니다. 그날 토요일 저녁, 남편과 데이트를 하러 나가기 직전에 저는 이메일을 잠깐 살펴 보았습니다.

데이트 하기 전 이렇게 이메일 체크 하는 것이 제가 가끔 저지르는 실수이기는 하지만, 이번 경우에는 정말 잘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본 이 메일은 아웃프론트의 조디 세네즈(Jodi Senese)의 메세지였는데, 이 한장의 메세지가 곧이어 저희 OOH 업계가 한 목소리를 내는 외침이 되었습니다.

조디는 OOH 업계가 힘을 합쳐 우크라이나를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저에게 물었습니다. 클리어채널의 댄 레비(Dan Levi) 와 라마의 존 밀러 (John Miller)도 이 메시지에 동참했고, 한 시간도 채 되지 않아 우리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OAAA 회원사들이 신속하게 캠페인을 제작하고 배포했으며, 조디의 첫 이메일이 발송된 지 24시간도 채 되지 않아 "우리는 우크라이나를 지지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미국 전역에, 그리고 나중에는 전 세계로 퍼져나갔습니다.

OAAA 제공

OOH 업계 전체가 공동의 대의를 위해 단결하여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낸 것입니다. 제 커리어에서 이렇게 큰 감동을 받거나 자부심을 느낀 적은 많지 않았습니다.

그 어떤 광고 매체도 이렇게 단시간에 전 세계 시청자에게 다가가서 이렇게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없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크리에이티브 리뷰] 우크라이나 전쟁 피해를 돕기 위한 자선모금 OOH 캠페인 진행
OOH 캠페인의 크리에이티브에는 3개 도시, 즉 키이우(Kyiv), 마리우폴(Mariupol) 및 하르키우(Kharkiv)를 배경으로 전쟁 피해를 겪는 우크라이나의 이미지를 내세워 “우크라이나로 와 주세요: 할 일이 정말 많습니다”라는 헤드라인이 등장하고 있다.

제가 공유하고자 하는 두 번째 이야기는 그로 부터 불과 몇 주 후에 일어났습니다.

메도우 아웃도어의 마이크(Mike)와 크리스 주킨(Chris Zukin)은 우크라이나에서 의사로 일하는 친척에 대해 저에게 연락해왔습니다.

이 의사는 임산부, 신생아, 어린이들에게 벌어지고 있는 끔찍한 상황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었습니다.

크리스와 마이크는 이사회에서 이 대의를 위해 함께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결국 한 명의 의사뿐만 아니라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많은 의사들을 위해 유용한 기금을 모금할 수 있었습니다. 적극적으로 나서준 마이크와 크리스에게 감사합니다.

이 사례는 OOH 업계의 힘과 잠재력을 보여주며, OAAA와 회원들이 힘을 합치면 어떤 놀라운 일들이 가능한지 보여줍니다.

우리가 함께할 때 우리는 진정으로 돌파할 수 있습니다. 지난 해의 많은 성공 사례에서 입증된 것처럼 우리는 큰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이런 놀라운 힘을 가지고 이번 컨퍼런스에 참가하셨다고 생각합니다.

2022년 광고 수익이 2019년을 넘어섰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전체 매출은 21% 가까이 증가하여 86억 달러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습니다. 트위터는 2022년에 가장 빠르게 성장한 광고 매체였을 뿐만 아니라 2023년에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광고 매체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엄청난 성과입니다. 잠시 이 사실을 음미해 봅시다.

우리는 자부심을 느낄 권리가 있습니다. 우리의 노력이 결실을 맺었으니까요. 그러나 우리는 결코 현실에 안주할 수 없으며, 앞으로 달성해야 할 것이 훨씬 더 많으며, 지금 바로 그렇게 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MAGNA에 따르면 올해 OOH 매체 매출은 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우리가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증가하는 매출로 입증된 바와 같이, OOH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의 핵심 요소입니다. 이제 브랜드들은 OOH를 미디어 계획의 중심에 두면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더 이상 OOH 미디어를 틈새 매체나 보조 매체 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OAAA 제공

우리는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광고 매체도 도달할 수 없는 고객들과 접점이 있습니다.

해리스 여론조사에 따르면, 매달 미국 성인의 약 90%가 OOH 캠페인 메시지를 보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매체 중 가장 높은 광고 회상률(Recall)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터들이 그 어느 때보다 획기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해야 하는 상황에서 OOH 미디오는 가장 이상적인 솔루션입니다.

우리의 강점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성공적인 2022년으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새로운 세상에 살고 있고 새로운 규칙이 적용된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하며, 호기심을 멈출 수 없습니다. 우리는 계속 혁신해야 합니다. 광고 효과 분석에서 AI에 이르기까지 기술을 완전히 포용해야 합니다.

크리에이터 경제를 활용하는 동시에 실제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에 따른 기회도 활용해야 합니다. 우리의 놀라운 시청자 도달 범위를 보다 명확하게 증명하고 우리가 제공하는 ROI를 홍보해야 합니다.

동시에 지속 가능성, 형평성, 전 세계에 대한 기여도에서도 진전을 이루어야 합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오늘날의 소비자와 브랜드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계속 진화하고 혁신해야 합니다.

저는 낙관적이지만 어려운 경제 상황도 잘 알고 있습니다.

2023년은 우리와 고객사에게 다른 해가 될 것이지만, 우리는 현재 비교적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지금과 같은 시기에는 마케터들이 예산 낭비를 최소화하면서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검증된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를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OOH 캠페인은 브랜드가 수익에 집중해야 할 때 입증된 캠페인 솔루션입니다. OOH 미디어는 창의성, 브랜드 안전성, 대중적 호소력을 모두 갖춘 보기 드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하이퍼타겟팅과 알고리즘의 세계에서 놀라움과 우연성을 제공합니다.

에어비앤비, 익스피디아 등 마케터들이 퍼포먼스 광고를 줄이고 브랜드 광고에 집중하는 추세에 발맞춰, OOH 미디는 탁월한 성과를 낼 수 있는 플랫폼도 제공합니다.

남들이 부러워할 만한 능력을 갖춘 지금이야말로 우리는 대담해져야 할 때입니다. 역경을 돌파해야 할 때입니다.

다른 매체들이 역풍과 험난한 싸움에 직면하고 있는 지금, 우리는 더욱 강해지고 있습니다.

스트리밍이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방송 및 지역 텔레비전은 계속해서 시청자를 잃고 있습니다. 스트리밍은 콘텐츠에는 적합하지만 광고 메시지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커넥티드 TV 광고로의 전환은 측정 및 소비자 경험에 혼란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한편, 디지털 미디어는 광고 차단소프트웨어의 사용 급증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직면하고 있습니다.

라자 라자마나르(Raja Rajamannar) 마스터카드 CMO의 최근 ANA 연설에 따르면, 현재 6억 3,000만 개의 광고 차단 솔류션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광고를 차단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하루에 약 5,000개의 광고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다고 라자마나르는 말합니다.

인간의 집중력은 8초에 불과합니다. 결국 우리는 다음날 단 2개의 메시지만 기억합니다. 그리고 그 2개의 메시지는 대부분 옥외 광고에서 온 메시지일 것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타겟팅 기능은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

모바일 ID, 그리고 곧 쿠키가 사라질 것이기 때문에 디지털 광고에서 신호 손실의 영향은 이미 예견되어 왔습니다. 반면, 업계에서는 데이터를 활용해 더욱 정교한 광고 메시지와 게재 위치를 제공하는 더 나은 솔루션을 점점 더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편, 당국의 규제와 소비자들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압박은 더욱 거세질 것입니다. 이를 면밀히 주시하고 있지만, 이는 매체로서 미국에게 시급한 문제는 아닙니다.

특히 사기 및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디지털 미디어의 가장 까다로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실수로부터 배워야 합니다. 그리고 실수를 반복하지 말아야 합니다.

지금 이 기회를 포착하여 미래의 성공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몫입니다. 우리 각자가 개별적으로 진전을 이룰 수는 있지만, 진정한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서는 업계 전체가 힘을 합쳐야 합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광고주의 성공을 가장 잘 도울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명확히 이해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야 합니다.

우리는 함께 진화해야 합니다. 우리는 함께 판매해야 합니다. 우리는 단결해야 합니다.


OAAA 제공

혼자서는 규모가 작고 고립될 수 있지만, 함께라면 누구보다 더 넓은 범위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함께하면 우리는 더 강해지고, 함께하면 5가지 중요한 방식으로 활성화되어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요소는 똑같이 중요하며 상호 의존적입니다.


첫 번째는 창의성입니다.

OOH 업계에서는 창의성이 시각 디자인부터 미디어 배치, 전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티브 르네상스로 이끌어야 합니다.

디지털 및 정적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고 급성장하는 크리에이터 경제를 포용함으로써 이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에게는 자신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독보적인 플랫폼을 제공하고, 마케터에게는 크리에이터의 재능을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OAAA가 모닝 컨설트와 함께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성인의 약 3분의 1은 익숙한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또는 유명인이 옥외 광고에 등장하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디지털입니다.

우리는 디지털 혁신에 더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우리는 이 분야에서 엄청난 진전을 이루었지만 아직 충분하지 않습니다.

디지털은 우리의 성장을 이끄는 원동력입니다. 디지털은 우리 미래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이 분야의 발전은 시장 출시 속도를 높이고 더욱 매력적인 방식으로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데이터를 활용하고 다른 채널과 원활하게 연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효율적인 광고 구매, 실시간 메시징, 보다 상세한 성과 지표에 대한 마케터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은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최신 기술을 파악하고 이를 비즈니스에 통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셋째는 경험 경제입니다.

우리는 실제 경험에 대한 소비자의 갈망을 충분히 활용해야 합니다. 지난 몇 년간 집에만 머물렀던 소비자들이 다시 세상으로 돌아와 대면 경험에 막대한 지출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어떤 매체와도 달리 우리는 소비자 바로 옆에 있습니다.

집 밖은 본질적으로 소비자가 있는 곳이며 소비자가 있고 싶어하는 곳입니다. 마케터들이 억눌려 있던 수요와 이 분야에서 급증하는 소비자 지출을 활용할 수 있도록 OOH 미디어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네 번째는 상거래입니다.

소매 경제는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지금이 바로 이 기회를 잡을 때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 분야의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 성인의 40% 이상이 옥외 광고가 오프라인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습니다.

- 그리고 1/3은 최근 옥외광고를 본 후 모바일 기기를 통해 구매를 했다고 답했습니다.

이는 상당한 수치입니다. 마케터들은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 있는 선구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크리테오는 마케터들이 필요로 하는 ROI를 제공합니다. 이제 보여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커뮤니티입니다.

옥외광고는 다른 광고 매체가 접급할 수 없는 시청자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지방, 전국, 글로벌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커뮤니티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공공 서비스, 커머스, 광고 또는 단순히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감동을 주는 재미를 위해서든 OOH는 문화에 참여하고 커뮤니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OOH 미디어는 P&G와 같은 마케터들이 다문화 지원 범위를 확장하면서 입증된 솔루션입니다.

최근 발표된 OAAA/Morning Consult 데이터에 따르면 흑인, 아시아계, 히스패닉계 미국인 소비자 10명 중 약 6명이 자신의 문화적 정체성을 반영하는 옥외광고를 주시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 다섯 가지 핵심 영역에 집중함으로써 브랜드는 다른 누구도 할 수 없는 방식으로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고 실질적인 성장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모두가 새로운 기회, 잠재 고객, 효율성을 찾고 있는 경제 상황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함께 일할 때의 힘을 상상해 보세요. OOH 미디어는 마케터가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도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모든 커뮤니티에 사이니지를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옥외광고는 최첨단 디지털 미디어의 속도와 정밀도로 작동할 수 있으며 엄청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우리의 잠재력은 정말 무한합니다. 공동의 목표를 중심으로 단결한다면 우리는 성공할 수 있습니다. 지금이 바로 우리 시대입니다.

우크라이나 캠페인만 보더라도 우리가 힘을 합치면 세상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서로 다른 이해관계와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어도 괜찮습니다.

우리가 이런 공간에서,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이 만들어내는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통해 힘을 합친다면 우리 모두를 성공으로 이끄는 중요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22년에서 교훈을 얻어 이를 더욱 발전시켜 나갑시다. 우리 주변 세계에 대한 호기심을 잃지 맙시다. OOH 업계는 미디어를 계속 현대화 하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이제 단결하여 더 많은 것을 성취해야 할 때입니다.  함께 협력하는 것이 우리 모두가 돌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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