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세계옥외광고협회 톰 고다드 회장, 호황을 누리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옥외광고 산업 긍정 평가

이현
이현
- 5분 걸림

이번 세계옥외광고협회 톰 고다드 회장은 이번 WOO MENA 포럼 환영 리셉션에서 '한국의 다이나믹한 이미지처럼, 다이나믹하게 한국 옥외광고 관련 협회 및 미디어 회사들의 WOO 가입을 환영합니다'라고 언급 했다. WOO 소개가입 문의는 링크 클릭 <편집자주>


"옥외광고 산업계의 별들이 제 자리를 찾아 가고 있습니다." 세계옥외광고협회(WOO) 회장 톰 고다드가 지난 2월15일 부터 17일 동안, 두바이에서 열린 WOO의 제1회 MENA 포럼(중동 및 북아프리카) 참석자들에게 전했습니다.

"왜 유럽에서의 전쟁, 에너지 위기, 기후 변화 우려, 정치 불안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상에서 야외광고에 대한 예측이 이렇게 밝은 것일까요? 왜냐하면 우리를 이끄는 긍정적인 요인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고다드 회장은 이러한 요인들로 다음과 같은 것들을 언급하였다.

  • 신뢰와 확신을 기반으로 하는, 신뢰성 있는 효과 측정 통계
  • 자동화는 이제 주요 옥외광고 시장 성장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 자동화에 의해 용이해진 프로그래매틱, 이는 급속히 성장하는 옴니채널 거래에 기인함
  •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옥외광고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중요성 부활
  • 24시간/7일 표출되는 미디어 채널에 대한 기대감
  • 높은 해상도 이미지를 광범위한 디지털 화면에 표시할 수 있는 아나모르픽 기술의 큰 영향력

그는 MENA 지역이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발전하는 지역"이라고 말하며, 이는 고등 교육을 받은 젊은 인력과 아랍에미리트의 Covid-19 시대에도 유지한 대외 개방 정책 등과 같은 요인들이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 쉽게 접근 가능한 MENA의 독특한 지리적 위치는 이제 매우 눈에 띄는 강점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는 옥외광고(OOH)와 DOOH는 매우 광고에 적합하면서 매력적인 장소의 증가로 인해 마케팅과 크리에이티브의 기회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최근 FIFA 월드컵에서 보여준 카타르의 놀라운 옥외광고 캠페인 사례를 언급하며 "옥외광고에 대한 훌륭한 성과를 보여주기에 이보다 더 좋은 곳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고다드 회장은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글로벌 미디어 시장에서 옥외광고 업계 차원에서 전체 산업을 성장시켜야 할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모든 분야에서 옥외광고 관련 회사들의 협업을 강화하고, 내부 경쟁에서 부문별 활동으로 초점을 전환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그는 "매체에 대한 입찰과 같은 일부 분야에서의 업체간 경쟁은 건전하며 계속되어야 합니다."라고 말하며 "그러나 더 큰 매체는 모두에게 더 많은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업계 성장을 위해 강력한 국제적인 협회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유일한 글로벌 OOH 광고 관련 협회인 세계옥외광고협회(WOO)는 5년 전만 해도 전체 국가 단위의 전국 협회가 없었지만, 현재는 상위 20개 OOH 시장에서 17개 시장을 포함하고 있고, 전 국가 단위 협회도 30개 국가협회가 넘게 가입해 있고, 현재 WOO는 180개 이상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업계가 성장하고 통합됨에 따라 무역 협회의 역할이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세계옥외광고협회(1959년 설립, 이전 명칭: FEPE International)는 전 세계 105개국 180개 회원사를 대표하여 전세계 옥외광고 산업을 홍보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유일한 글로벌 옥외광고 협회입니다.


Here’s What the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has to Say About the State of OOH
WOO, as the only true global OOH trade association, ... a total membership of over 180
INSIGHTPRESS
당신이 놓친 글
남아프리카 교통 광고 매체의 잠재력과 과제
남아프리카 교통 광고 매체의 잠재력과 과제
by 
김지현
2024.12.27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by 
이현
2024.12.26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by 
이현
2024.12.24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by 
이현
2024.12.23
당신이 놓친 글
남아프리카 교통 광고 매체의 잠재력과 과제
by 
김지현
2024.12.27
남아프리카 교통 광고 매체의 잠재력과 과제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by 
이현
2024.12.26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by 
이현
2024.12.24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by 
이현
2024.12.23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