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MRC의 '옥외광고 효과 측정'을 빨강펜으로 평가해 보니, 낙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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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은 유안 맥케이, 루트 리서치 최고 전략 책임자가 미국 MRC의 옥외광고 효과 측정 (Out-of-Home Measurement Standards) 발표를 보고 자사 블로그에 기고한 글을 번역하였다.
지난주 미국에서는 미디어 등급 협회(Media Rating Council)의 '옥외광고의 표준(Stands for OOH)'이라는 결과를 발표하면서 옥외광고 효과 측정에 대한 1단계 표준을 승인하였습니다.
46페이지 분량의 이 문서는 OOH 오디언스 측정을 다루기 위한 것이 아니지만, 상당 부분의 내용이 이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루트 리서치(Route Research Ltd.) 및 지오패스 (Geopath) 등이 수행하고 세계옥외광고협회가 승인한 세계적으로 합의된 모범 사례와는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것은 의미 있는 변화를 유도하기 위한 의도적인 왜곡 행위일까요, 아니면 위원회에 의한 계획된 행동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