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MRC의 옥외광고 효과 측정 기준에 대한 단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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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 미국 미디어 평가 위원회(MRC)는 옥외광고 미디어 효과 측정에 대한 기준을 발표 하였다. 하지만 본 기준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고 옥뉴스는 이를 꾸준히 전달하고자 한다. 이번 글은 킴 프랭크 (Kym Frank) 모션웍스 글로벌 CXO가 자사 홈페이지에 기고한 글을 번역하였습니다.
옥외광고(OOH, Out of Home) 산업에서 주목할 만한 변화가 있었다. 미국 미디어 평가 협의회(MRC, Media Rating Council)가 지난 5년에 걸친 개발 노력의 결실로 새로운 측정 표준을 도입했다.
이 표준은 '보게 될 가능성(LTS, likelihood-to-see impressions)' 지표에서 '볼 기회(OTS, opportunity-to-see impressions)' 지표로의 전환을 의미하며, OOH 노출 수 계산과 가치 평가 방식을 재정립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