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옥외광고, 가짜 옥외광고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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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은 크레이그 바버, 덴츠 OOH 부사장의 자사 블로그 기고글을 번역하였습니다.

최근 소셜 미디어에서 관심을 끄는 옥외광고 (Out of Home, OOH) 캠페인(?)이 많이 등장해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영국 런던 지하철에서 지하철 전동차가 역사를 통과할 때 상단에 부착된 눈썹 마스카라를 수정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바이럴 열풍이 불었습니다.

또 다른 센세이션은 두바이에서 거대한 바비 인형이 상자에서 걸어 나오는 장면이었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CGI로 제작되었으며, 틱톡과 인스타그램 피드를 장악하였습니다.

기발한 마케팅 아이디어가 어떻게 소셜 미디어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지를 보여줬다는 점에서 박수를 받을 만합니다.


진짜 옥외광고, 가짜 옥외광고 사이에서
끊임없이 진화하는 현대 옥외광고 산업에서, 우리는 점점 더 많은 아나모픽(Anamorphic) 3D 빌보드 광고를 눈에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제는 진짜 옥외광고와 AR을 활용한 가짜 옥외광고를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지 궁금할 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