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세계옥외광고협회의 회원이 되어야 하는 이유

세계옥외광고협회는 전 세계 옥외광고 산업의 성장과 표준화를 위한 글로벌 협력기구이다.

이현
이현
- 4분 걸림

세계옥외광고협회(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는 전 세계적의 옥외광고 산업의 발전과 확산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양한 OOH 미디어 소유주들이 해당 지역에서 협력하도록 장려하며, OOH 업계 전반에 걸쳐 공통된 기준을 마련하는 것이 우리의 주된 목표입니다."라고 WOO의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리차드 새틀리가 말했다.

현재 WOO는 여러 국가의 OOH 관련 협회 및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회원 기관 수를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20개국 이상의 OOH 협회 대표들과 정기적인 만남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WOO는 OOH 미디어 소유자, 협회, 미디어 구매자 및 전문가, 그리고 광고 기술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220여 개 회원 조직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WOO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초점을 맞추어 회원사 확대에 집중해 왔으며, 이를 통해 옥외광고(OOH)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리차드 새틀리는 "우리는 비영리 조직이지만, 때때로 사람들이 우리가 수익 창출에 집중한다고 오해할 수 있는데, 실제로는 글로벌 및 현지 이벤트 모두에서 최고의 우수성과 탁월함을 추구합니다."라고 강조하고 있다.

WOO는 정기적인 웹 세미나 시리즈 제공과 프로그래매틱 광고 및 인공지능(AI) 같은 신기술에 대한 학습 기회 제공 등을 통해 OOH 분야에 대한 공통 기준 설정을 위한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회원들만 접근할 수 있는 방대한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여 연구 자료, 법률 문서, 사례 연구 및 일반 산업 데이터를 포함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며, 이러한 자료들은 PDF 형식으로 다운로드 가능하게 되어 있다.

비영리 단체인 WOO는 생성된 수익을 재투자하여 OOH 연구와 이벤트 지원에 사용하며 참가비용을 낮추는 데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55명의 신규 회원이 가입하였으며, 가입 조건은 OOH 분야에 종사하거나 일반적인 관심이 있는 경우로 상당히 개방적입니다. 우리 협회는 단순히 미디어 소유자나 전문가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전체 생태계를 아우르며 바로 여기서 큰 힘을 얻습니다."라고 새틀리는 강조한다.

WOO 멤버십 가입에 관심 있는 이들은 아래로 연락 주시면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옥뉴스 안내

WOO News
당신이 놓친 글
[밀라노 포럼] 디지털 시대의 새 강자, 독일 옥외광고의 눈부신 부상
[밀라노 포럼] 디지털 시대의 새 강자, 독일 옥외광고의 눈부신 부상
by 
김지현
2024.11.18
톰 고다드 WOO 회장, 전통·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균형이 혁신 키워드
톰 고다드 WOO 회장, 전통·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균형이 혁신 키워드
by 
이현
2024.11.15
[밀라노 포럼] 사진으로 보는 WOO 유럽 포럼
[밀라노 포럼] 사진으로 보는 WOO 유럽 포럼
by 
이현
2024.11.9
[밀라노 포럼] 톰 고다드 회장, 디지털 스크린이 옥외광고 성장 주도, 전통적인 옥외광고 미디어에 대한 관심 더욱 필요...
[밀라노 포럼] 톰 고다드 회장, 디지털 스크린이 옥외광고 성장 주도, 전통적인 옥외광고 미디어에 대한 관심 더욱 필요...
by 
이현
2024.11.9
당신이 놓친 글
[밀라노 포럼] 디지털 시대의 새 강자, 독일 옥외광고의 눈부신 부상
by 
김지현
2024.11.18
[밀라노 포럼] 디지털 시대의 새 강자, 독일 옥외광고의 눈부신 부상
톰 고다드 WOO 회장, 전통·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균형이 혁신 키워드
by 
이현
2024.11.15
톰 고다드 WOO 회장, 전통·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균형이 혁신 키워드
[밀라노 포럼] 사진으로 보는 WOO 유럽 포럼
by 
이현
2024.11.9
[밀라노 포럼] 사진으로 보는 WOO 유럽 포럼
[밀라노 포럼] 톰 고다드 회장, 디지털 스크린이 옥외광고 성장 주도, 전통적인 옥외광고 미디어에 대한 관심 더욱 필요...
by 
이현
2024.11.9
[밀라노 포럼] 톰 고다드 회장, 디지털 스크린이 옥외광고 성장 주도, 전통적인 옥외광고 미디어에 대한 관심 더욱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