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MRC가 새롭게 제시한 새로운 효과 측정 기준으로 옥외광고 업계의 새 시대를 준비하자.

💡
지난 4월 미국 미디어 평가 위원회(MRC)는 옥외광고 미디어 효과 측정에 대한 기준을 발표 하였다. 하지만 본 기준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고 옥뉴스를 이를 꾸준히 전달하고자 한다. 이번에는 앤디 스리부스 (Andy Sriubus), 아웃프론트 미디어 CCO가 디지털빌보드에 기고한 글을 번역하여 소개 한다.

MRC OOH 표준, 옥외광고 효과측정의 기반 마련
최근 IBO(The Independent Billboard Operator) Spring 2024 컨퍼런스에서, 플래이스 익스체인지 (Place Exchange)의 CEO인 아리 부칼터(Ari Buchalter)는 ‘효과 측정’이라는 중요한 주제에 대해 자신의 통찰력을 공유하며, 옥외광고 업계 전반에 걸친 측정 표준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미국 MRC의 ‘옥외광고 효과 측정’을 빨강펜으로 평가해 보니, 낙제점!
46페이지 분량의 이 문서는 OOH 오디언스 측정을 다루기 위한 것이 아니지만, 상당 부분의 내용이 이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루트 리서치(Route Research Ltd.) 및 지오패스 (Geopath) 등이 수행하고 세계옥외광고협회가 승인한 세계적으로 합의된 모범 사례와는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것은 의미 있는 변화를 유도하기 위한 의도적인 왜곡 행위일까요, 아니면 위원회에 의한 계획된 행동일까요?

지난 세기 오스만 제국의 몰락과 1923년 튀르키예 공화국 설립 이후, 무스타파 케말 아타튀르크 (Mustafa Kemal Atatürk) 대통령은 튀르키예 사회를 근대화하고 세속화하기 위한 일련의 대대적인 개혁을 시작했다. 이 개혁들 중 하나는 오스만 제국의 역사적 유산으로 인해 아랍 문자로 쓰여지고 페르시아 어휘의 영향을 크게 받은 튀르키예어의 개편이었다. 아타튀르크 대통령은 아랍 문자가 튀르키예어의 음운 구조에 적합하지 않으며, 인구의 문해율을 저해한다고 인식했다. 그는 언어 개혁이 튀르키예를 근대화하고 서구 세계와 일치시키기 위한 중요한 단계로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