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포럼] 톰 고다드 WOO 회장, "세계 광고 매체 시장 점유율 10%를 목표로 나아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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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옥외광고협회가 주최한 APAC 발리 포럼이 11월 1일 부터 3일 까지 3일 동안, 전 세계 옥외광고 관련 협회 및 기업인 350여명이 참석하여,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옥뉴스는 발리 포럼 관련 행사 및 정보를 차례로 제공한다.

(좌측) 톰 고다드: WOO 회장‌ ‌(중앙) 이 데와 게데 마헨드라 푸트라: 발리 주정부 복지 담당 보좌관‌ ‌(우측) 아궁 프리함보도: 마케팅 디렉터 / AMG(얼터너티브 미디어 그룹)‌ ‌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세계옥외광고협회 (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의 두 번째 아시아 포럼에서, 톰 고다드 회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젊은 인구와 미국이나 유럽보다 더 큰 GDP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OOH 시장 4개국이 있는 가장 번성하는 옥외광고 사업을 보유하고 있다"고 포럼에 참석한 350명의 대표단에게 인사하며 말했다.

톰 고다드, WOO 회장dm

애드 테크 및 크리에이티브 혁신에 힘입어 APAC 지역에서 옥외광고 (OOH, Out of Home) 매체의 점유율은 현재 7%로 전 세계 평균 5%에 비해 우위를 보이고 있다.

그리고 전 세계 OOH는 팬데믹 이후 강력하게 회복하여 봉쇄 이전 수준을 넘어선 36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하지만 톰 고다드 회장은 이번 포럼에 참석한 기업들은 이에 만족하지 말고 앞으로 시장 점유율 10%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해야 할 일이 많다고 말하며,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매년 1%씩 성장하기 위한 행동 방침을 설명 하였다.

세계옥외광고협회


톰 고다드 회장은 APAC 옥외광고 업계가 목표를 달성하기 필요한 것은 다음과 같다고 말하였다.

더 많은 통합과 협력

많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통합된 시장이 더 큰 시장 점유율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리고 보다 조율된 애드테크 전략 - 애드테크 산업은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APAC 옥외광고 시장은 파편화 되어 있는 경향이 있다.

더 많은 효과 측정 및 데이터

데이터를 통한 효과 측정은 현재 모든 WOO의 지역 및 글로벌 행사에서 중점을 삼고 있는 핵심 주제이다. APAC 지역에서도 데이터 표준 및 효과 측정을 통하여 많은 협력을 해서 광고주 또는 브랜드가 OOH 매체를 기획하고 구매하기가 더 쉬워져야 한다.

각 국가 단위 협회를 위한 더 많은 권한과 자원 제공  

적극적이고 활기찬 OOH 협회는 모범 사례, 혁신 및 부문 성장을 주도할 수 있지만, 현재 APAC 지역에서 많은 협회가 인력 및 자원이 부족한 상황이다.

톰 고다드 회장은 "여러 가지 면에서 지금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현상을 자세히 살펴 보면, 앞으로 전 세계 옥외광고 시장의 미래를 볼 수 있으며, OOH 업계 전체가 APAC 지역의 혁신과 창의적인 우수성에서 배울 점이 많습니다. 그런 점에서 두 번째 아시아 포럼은 정말 너무나 인상적인 행사입니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이제 우리의 과제는 이러한 에너지와 혁신에 대한 열망을 활용하여 OOH 업계 전체가 달성 가능한 글로벌 시장 점유율 10%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세계옥외광고협회(1959년 설립, 이전 명칭: FEPE International)는 전 세계 109개국 200개 회원사를 대표하여 전세계 옥외광고 산업을 홍보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유일한 글로벌 옥외광고 협회이다.

OOH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든 기업, 협회 및 유관 단체는 세계옥외광고협회(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이사회 회원사로는 JCDecaux, Clear Channel, Global, Ocean Outdoor, Ströer, Pikasso, OUTFRONT Media, oOh!Media, the OAAA, Alooh and Selvel One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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