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발리 포럼] 톰 고다드 WOO 회장, "세계 광고 매체 시장 점유율 10%를 목표로 나아가자"

톰 고다드 WOO 회장은 2023년 들어 전 세계 옥외광고 업계를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현
이현
- 6분 걸림
💡
세계옥외광고협회가 주최한 APAC 발리 포럼이 11월 1일 부터 3일 까지 3일 동안, 전 세계 옥외광고 관련 협회 및 기업인 350여명이 참석하여,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옥뉴스는 발리 포럼 관련 행사 및 정보를 차례로 제공한다.

(좌측) 톰 고다드: WOO 회장‌ ‌(중앙) 이 데와 게데 마헨드라 푸트라: 발리 주정부 복지 담당 보좌관‌ ‌(우측) 아궁 프리함보도: 마케팅 디렉터 / AMG(얼터너티브 미디어 그룹)‌ ‌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세계옥외광고협회 (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의 두 번째 아시아 포럼에서, 톰 고다드 회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젊은 인구와 미국이나 유럽보다 더 큰 GDP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OOH 시장 4개국이 있는 가장 번성하는 옥외광고 사업을 보유하고 있다"고 포럼에 참석한 350명의 대표단에게 인사하며 말했다.

톰 고다드, WOO 회장dm

애드 테크 및 크리에이티브 혁신에 힘입어 APAC 지역에서 옥외광고 (OOH, Out of Home) 매체의 점유율은 현재 7%로 전 세계 평균 5%에 비해 우위를 보이고 있다.

그리고 전 세계 OOH는 팬데믹 이후 강력하게 회복하여 봉쇄 이전 수준을 넘어선 36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하지만 톰 고다드 회장은 이번 포럼에 참석한 기업들은 이에 만족하지 말고 앞으로 시장 점유율 10%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해야 할 일이 많다고 말하며,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매년 1%씩 성장하기 위한 행동 방침을 설명 하였다.

세계옥외광고협회


톰 고다드 회장은 APAC 옥외광고 업계가 목표를 달성하기 필요한 것은 다음과 같다고 말하였다.

더 많은 통합과 협력

많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통합된 시장이 더 큰 시장 점유율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리고 보다 조율된 애드테크 전략 - 애드테크 산업은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APAC 옥외광고 시장은 파편화 되어 있는 경향이 있다.

더 많은 효과 측정 및 데이터

데이터를 통한 효과 측정은 현재 모든 WOO의 지역 및 글로벌 행사에서 중점을 삼고 있는 핵심 주제이다. APAC 지역에서도 데이터 표준 및 효과 측정을 통하여 많은 협력을 해서 광고주 또는 브랜드가 OOH 매체를 기획하고 구매하기가 더 쉬워져야 한다.

각 국가 단위 협회를 위한 더 많은 권한과 자원 제공  

적극적이고 활기찬 OOH 협회는 모범 사례, 혁신 및 부문 성장을 주도할 수 있지만, 현재 APAC 지역에서 많은 협회가 인력 및 자원이 부족한 상황이다.

톰 고다드 회장은 "여러 가지 면에서 지금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현상을 자세히 살펴 보면, 앞으로 전 세계 옥외광고 시장의 미래를 볼 수 있으며, OOH 업계 전체가 APAC 지역의 혁신과 창의적인 우수성에서 배울 점이 많습니다. 그런 점에서 두 번째 아시아 포럼은 정말 너무나 인상적인 행사입니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이제 우리의 과제는 이러한 에너지와 혁신에 대한 열망을 활용하여 OOH 업계 전체가 달성 가능한 글로벌 시장 점유율 10%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세계옥외광고협회(1959년 설립, 이전 명칭: FEPE International)는 전 세계 109개국 200개 회원사를 대표하여 전세계 옥외광고 산업을 홍보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유일한 글로벌 옥외광고 협회이다.

OOH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든 기업, 협회 및 유관 단체는 세계옥외광고협회(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이사회 회원사로는 JCDecaux, Clear Channel, Global, Ocean Outdoor, Ströer, Pikasso, OUTFRONT Media, oOh!Media, the OAAA, Alooh and Selvel One 등이 있다.


[발리 포럼] 아시아 옥외광고 시장의 미래와 발전 가능성을 발리에서 보다.
2023년은 전세계 옥외광고 업계에서 효과 측정 및 데이타, 지속 가능성, 애드테크, 네트워킹, 각국 OOH 협회 지원, 옥외광고 캠페인 모범 사례 수립에 중점을 둔 한 해였다

[발리 포럼] 데이터 없는 옥외광고 캠페인은 의미 없다.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WOO)는 11월 1일 - 3일 동안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두 번째 아시아태평양 지역 포럼을 개최하였다. 두번째 날 컨퍼런스를 살펴 보자 랑가 소마나탄, 알스퀘어드 글로벌 벤처스 공동 창업자랑가 소마나탄, 알스퀘어드 글로벌 벤처스 공동 창업자는 ”빌보드 너머로 -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OOH 전략의 혁신” 이란 주제로
WOO News
당신이 놓친 글
'에세이 포 피스' 2024년 첫 글로벌 행사에 참여한 전 세계 90개 옥외광고 기업들에게 감사 메세지 전달
'에세이 포 피스' 2024년 첫 글로벌 행사에 참여한 전 세계 90개 옥외광고 기업들에게 감사 메세지 전달
by 
이현
2024.12.23
[밀라노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서 '옥외광고의 엔터테인먼트화' 주제 발표
[밀라노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서 '옥외광고의 엔터테인먼트화' 주제 발표
by 
김지현
2024.12.13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년 멕시코시티 총회 사전 등록 시작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년 멕시코시티 총회 사전 등록 시작
by 
김지현
2024.12.12
한국OOH협회, 세계옥외광고협회 '글로벌 옥외광고 오디언스 측정 가이드라인' 한국어판 발간
한국OOH협회, 세계옥외광고협회 '글로벌 옥외광고 오디언스 측정 가이드라인' 한국어판 발간
by 
이현
2024.12.10
당신이 놓친 글
'에세이 포 피스' 2024년 첫 글로벌 행사에 참여한 전 세계 90개 옥외광고 기업들에게 감사 메세지 전달
by 
이현
2024.12.23
'에세이 포 피스' 2024년 첫 글로벌 행사에 참여한 전 세계 90개 옥외광고 기업들에게 감사 메세지 전달
[밀라노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서 '옥외광고의 엔터테인먼트화' 주제 발표
by 
김지현
2024.12.13
[밀라노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서 '옥외광고의 엔터테인먼트화' 주제 발표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년 멕시코시티 총회 사전 등록 시작
by 
김지현
2024.12.12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년 멕시코시티 총회 사전 등록 시작
한국OOH협회, 세계옥외광고협회 '글로벌 옥외광고 오디언스 측정 가이드라인' 한국어판 발간
by 
이현
2024.12.10
한국OOH협회, 세계옥외광고협회 '글로벌 옥외광고 오디언스 측정 가이드라인' 한국어판 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