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 회원사 무료 참석] VIOOH, '2024년 각 국가별pDOOH 현황' 웨비나 개최
VIOOH가 오는 10월 22일 화요일 한국 시간 저녁 9시 (영국 시간 오후 1시, BST)에 '2024년 각 국가별 pDOOH(Programmatic Digital Out of Home) 현황 분석 (State of the Nation 2024)' 웨비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광고(DOOH)의 현황을 조명하는 연례 연구 발표회다.
이번 연구는 독립 연구기관 MTM과 협력하여 전 세계 6개 시장의 에이전시 및 광고주 임원 1,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조사 대상은 지난 12개월 동안 디지털 옥외광고나 프로그래매틱 DOOH에 예산을 집행했거나, 향후 12개월 내 집행 의향이 있는 디지털 바이어, 또는 다른 프로그래매틱 채널에 예산을 집행한 경험이 있는 이들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VIOOH의 CMO 헬렌 미올(Helen Miall)이 연구의 주요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헨렌은 지난 18개월간의 프로그래매틱 DOOH 현황과 향후 18개월간의 바이어 의향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헬렌 미올 CMO는 선도적인 프리미엄 디지털 옥외광고 공급측 플랫폼인 VIOOH에서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사고 리더십을 담당하고 있다. 그녀는 옥외광고 업계가 프로그래매틱 거래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하며, 디지털 미디어 생태계 내에서 옥외광고의 기회를 극대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미올 CMO는 Parkopedia, O2, Turn, Microsoft Advertising 등에서 고위 마케팅 직책을 역임한 바 있다. 특히 애드테크 기업 Turn에서 EMEA 지역의 마케팅을 총괄하며 프로그래매틱 디스플레이 광고의 시장 점유율을 약 10%에서 과반 이상으로 끌어올린 경력이 있다. 그녀는 유나이티드 에어라인 (United Airlines)와 에어프랑스 (Air France)에서 9년간 다양한 마케팅 역할을 수행하며 경력을 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