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리뷰] 선진국 DOOH 산업의 현황과 전망

전세계적으로 사람들의 삶에 있어서 온라인 및 디지털화가 진행됨에 따라서 소비자 구매행동(purchase behavior) 추세 역시 커다란 변화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옥외광고 분야에서도 탁월한 기술력은 물론 시장분석 기법 그리고 실시간 메시지 구현 등의 기능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해지고 있다. 그러한 점에서 디지털 옥외광고(DOOH, Digital Out-Of-Home)는 사람들의 주목을 크게 받고 있다.

최근 인공지능 기반 광고 플랫폼을 선보인 미국의 ALFI은 2025년이 되면 DOOH가 옥외광고 전체 광고비의 1/3 이상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2020년 USD188억에 도달한 전세계 DOOH는 매년 평균 9.3%의 성장률을 보이면서 2027년에는 USD351억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ALF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