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에서 '프로그래매틱'과 '자동화'의 차이점

💡
본 글은 플레이스 익스체인지 CEO인 아리 부칼터가 미국옥외광고협회에 기고한 글을 번역하였다.

디지탈 옥외광고 업계에서는 '프로그래매틱'과 '자동화'라는 단어는 때때로 같은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엄밀히 살펴 보면 두 단어는 같은 뜻이 아니다. 지금 부터 하나 하나 살펴 보기로 하자.

이 두 단어의 의미에는 두 가지 점에서 그  차이점을 알 수 있다. OOH 미디어 구매자의 관점에서 볼 때, 그 차이는 인텔리전스의 유무 차이 라고 할 수 있다. (지금은 복잡할 수 있으니, 일텔리전스의 의미는 다음에 설명하고자 한다. 편집자 주) 그리고 OOH 미디어 판매자의 관점에서 보면 그 의미의 차이는 추가 수익 유무이다.

아래에서 구체적 사례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