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미디어 에이전시 협회, 옥외 광고 표준 지표 제정 노력
페루의 옥외광고(OOH, Out of Home) 기준을 높이기 위한 공동의 노력의 일환으로, 페루 미디어 에이전시 협회(AAM, Asociación de Agencias de Medios)에 소속된 옥외광고 미디어 회사 및 에이전시들이 스코페시와 2년간의 계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페루 옥외광고 미디어 캠페인의 의사 결정에 중요한 도구를 제공하는 옥외광고 시청자 측정(Audience Measurement)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코페시의 파트너이자 사장인 마리아노 테헤로는 미디어 전략을 설계할 때 확실한 지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객관적인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의사 결정은 결과에 긍정적이고 부인할 수 없는 영향을 미칩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페루 옥외시장이 광고 기획에 보다 전문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고 강조하였다.
AAM 페루 옥외 광고 위원회의 PR 및 커뮤니케이션 리더인 로시오 카피스트라노(Rocio Capistrano)는 "옥외광고 미디어 에이전시가 승인한 공식 협회가 되고 향후 표준화된 시스템을 갖추는 것은 페루 옥외광고 업계에 중요한 단계입니다. 매체 거래 관행, 도달 범위 및 빈도와 같은 정보로 작업하는 것이 옥외광고 매체를 전문화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지원을 제공하는 길입니다."라고 말했다.
스코페시는 이미 2023년 첫 3분기 동안 OOH 광고주 및 미디어 에이전시에게 오디언스 관련 데이터를 제공하였다. AAM 페루의 안토니오 미란다(Antonio Miranda) 회장은 이러한 공동의 노력이 OOH 매체를 활성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인정하였다.
그는 "페루 OOH 산업은 2019년 투자 수준을 회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이번 신디케이트 측정이 매체의 가치를 회복하고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라며 해당 부문에 대한 투자 및 결과 측면에서 기대되는 긍정적인 영향을 강조하였다.
스코페시는 페루에 이어 2017년부터 아르헨티나 시장에서, 그리고 2022년 말부터 파라과이에서 시청률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스코페시와 협력하는 AAM 에이전시로는 캐럿, 센트럴 미디어, IPG 미디어브랜드, 미디어 커넥션, OMG, 퍼블리시스 그룹, 리셋 등이 있으며, 미디어 소유주로는 알락 OOH 페루, 브라펙스, 카피 퍼블리시드, 클리어 채널 다르도스 OOH, 글로우사이드, JMT 아웃도어, GPO 발라스, 라틴 아메리카 아웃도어, 레드엑스, 퍼블리콤, 스트리트미디어, 비주얼 캐피탈, 72 디지털이 있다.
페루 미디어 에이전시 협회(AAM)는 2006년에 설립되어 페루의 주요 옥외광고 산업 매체사 및 에이전시들을 모으고, OOH 관련 공통 주제 및 문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되었다. AAM에는 BPN Media Connection, Carat, Central Media, Havas Media, IPG Mediabrands, Mediacom, Mindshare, OMG, Publicis One, Top Media 및 Wavemaker와 같은 국제 및 국내 옥외광고 매체 에이전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페루 옥외광고 미디어 시장의 85% 이상을 대표하고 있다.
잠깐 아래 글 보고 가세요^^
-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 옥뉴스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
- '기사' 보고 나의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