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옥외광고협회, '미국 쇼핑객의 3분의 2 이상이 매장 OOH 광고를 인지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 발표
미국 성인들은 매장으로 향할 때 보는 디지털 옥외광고(DOOH)의 영향을 받는 다는 연구 조사 결과가 최근 발표 되었다.
미국옥외광고협회 (Out of Home Advertising Association of America ; OAAA)와 모닝 컨설팅 (Morning Consult)가 공동으로 발표한 "OOH Impact: Retail & Influencer Marketing" 설문조사에 따르면,
성인의 68%는 매장으로 이동 중에 DOOH 광고를 인지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매장 바로 앞이나 가까운 곳에서 DOOH 광고를 더 많이 본다는 것이다. 특히, 흑인 78%, 히스패닉 76%, 아시안 73% 등 다문화 소비자는 쇼핑할 때 더 많이 DOOH 광고를 주목한다고 조사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