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 캠페인에서 활용하는 QR코드 사용법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은 믿기 어렵겠지만 QR 코드는 1990년대 중반부터 존재하였다. 그리고 2000년대 들어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다. 2010년부터 2020년까지 QR 코드의 사용량이 증가와 감소를 반복했지만 결코 사라지지는 않았다. 실제로 최근 몇 년 동안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Statista에 따르면 2022년에 QR 코드를 스캔한 미국 스마트폰 사용자 수는 2020년 대비 26% 증가한 8,900만 명에 달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5년에는 사용량이 1억 명 이상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