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옥외광고협회, 전 세계 최초로 OOH-GPT 베타 버전 출시
캐나다 옥외광고협회는 광고주 및 회원사 교육을 주요 목적으로 ChatGPT 모델을 활용하여 OOH-GPT 툴을 개발하였다.
캐나다 옥외광고협회(Canadian Out-of-Home Marketing and Measurement Bureau, COMMB)는 최근 OpenAI에 의해 훈련된 ChatGPT 모델을 활용하여, 옥외광고 에이전시, 운영자 및 브랜드 마케터를 지원하고 교육하는 데 초점을 맞춘 AI 기반 채팅 생성 사전 훈련 트랜스포머(GPT)인 OOH-GPT(베타)를 발표했다.
이번에 개발된 새로운 AI 기반 시스템은 옥외광고 업계 전문가들에게 가치 있는 인사이트, 데이터 기반 추천, 개인화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가능성을 가져댜 주었다.
OOH-GPT의 기능은 옥외광고(OOH) 환경을 재편하여 마케터와 광고주가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리고, 옥외광고 캠페인에서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옥외광고 환경에 대한 귀중한 지식을 습득하여 일상적으로 계속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파로크 만수리(Farrokh Mansouri), COMMB의 데이터 책임자는 "옥외 광고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를 모두가 알고 있거나 이해하는 것이 아닙니다. 최근 데이터 서밋에 참석하여 데이터 과학자 그룹을 대상으로 연구, 데이터 및 측정 관점에서 옥외광고 산업과 현재 상황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분야의 역량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많은 데이터 전문가들이 옥외광고에 대해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줄을 섰습니다. 정말 놀라웠습니다." 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서 "이것이 바로 OOH-GPT를 시작하게 된 계기입니다. 회원사와 브랜드가 옥외광고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OOH 매체와 그 기능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곳입니다." 라고 덧붙였다.
아만다 도렌버그(Amanda Dorenberg), COMMB 회장은 "OOH-GPT는 옥외광고의 정의, 유형, 장점, 효과, 타겟팅 옵션, 측정, 모범 사례 등 다양한 측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COMMB의 목표는 다양하지만, 대부분은 브랜드 마케터에게 옥외 광고의 장점과 기능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에서 OOH-GPT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OOH-GPT의 베타 버전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옥외 광고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지원하고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이 도구가 어떻게 발전해 나갈지 기대가 됩니다."라고 이번 출시를 평가 했다.
COMMB는 캐나다 옥외광고 산업을 위한 전국적인 비영리 단체이다. 회원사는 광고주, 대행사, 프로그래매틱 기술 스택 및 크고 작은 OOH 회사로 구성되어 있다. COMMB는 OOH 업계를 위한 공동 마케팅 및 측정 노력을 담당하며, 다양한 OOH 미디어 포맷을 위한 독자적인 오디언스 측정 방법론을 개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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