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옥외광고협회, '옥외광고의 매력' 웨비나 개최
광고의 다이내믹한 세계에서 옥외광고는 최고의 에이전시와 브랜드들에게 선호되는 창의적인 매체로 떠오르며 주목을 받고 있다. 거대한 전통적인 옥외광고 미디어부터 디지털 옥외광고 변혁까지, 옥외광고는 예술과 기술의 매혹적인 융합으로 광고의 지형을 재구성하고 있다.
2024 OBIE 어워즈는 탁월한 옥외광고의 창의성을 인정하는 권위 있는 행사로 옥외광고 매체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1942년부터 OBIE 어워드는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숨막히게 아름다운 최고의 광고를 선정해 왔다. 현대 광고의 기초가 된 고대 이집트의 돌기둥인 '오벨리스크'의 줄임말인 OBIE는 옥외광고(OOH) 업계에서 최고의 디자인을 기념하는 상이다.
본 행사의 사전 행사로 지난 2024년 1월 8일 월요일, 미국옥외광고협회 (OAAA, Outdoor Advertising Association of America)의 전략 및 성장 담당 이사인 제프 제이미 (Jeff Jan)은 OBIE 어워즈의 수상 심사위원장 제이미 로빈슨 (Jamie Robinson)과 심사위원 제프 벤자민 (Jeff Benjamin), 페이페이 린 (Peipei Lin), 크리스틴 루스티그 (Christine Lustig)과 함께 대화를 나누었다.
옥외광고를 돋보이게 만드는 것은 일상적인 현실의 공간을 거대한 창의적인 캔버스로 변신시키는 능력이다. 이 감동적인 OOH 디스플레이는 눈길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 경험을 물리적인 세계에서도 기억에 남게 만듭니다. 옥외광고에서 예술과 기술 혁신을 융합하면 브랜드는 전례 없는 영향력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옥외광고를 주도로 밀어올리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유기적인 소셜 미디어 확장 능력이다. 정교하게 기획되고 전략적으로 배치된 옥외광고 캠페인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공유 가능한 콘텐츠가 되어 대화와 참여를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확장은 광고 미디어의 물리적인 배치를 넘어 디지털 영역에서의 파급 효과를 창출하며 길거리를 넘어 먼 곳까지 도달할 수 있다.
혁신적인 옥외광고 캠페인을 구상하는 창의적인 마인드부터 옥외광고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는 브랜드 리더까지, 이번 토론은 왜 옥외광고가 선택받는 광고 매체로 부상하고 있는지에 대한 소중한 통찰을 들을 수 있다.
미국옥외광고협회(OAAA)는 미국 옥외광고(OOH) 업계를 위한 전국적인 협회이다. OAAA는 주요 미디어 회사, 광고주, 대행사, 광고 기술 제공업체 및 공급업체를 포함한 800개 이상의 회원사를 대표하고 있다. OOH 미디어에는 빌보드, 가로등, 대중교통, 장소 기반 미디어, 디지털 포맷(DOOH) 등 채널의 모든 부문이 포함된다. OAAA는 업계를 위한 통합된 목소리이자 권위 있는 사고의 리더이며 미국 내 OOH 광고 발전을 위한 열정적인 옹호자이다. 1891년에 설립된 OAAA는 워싱턴 DC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뉴욕에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