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옥외광고협회, 옥외광고 시장 규모 20.7% 성장 발표

미국옥외광고협회(OAAA)는  2022년 옥외광고(OOH) 광고 수익은 전년 대비 20.7% 증가하여 86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최근 발표 했다.



이러한 수치는 초반 예상을 훨씬 뛰어넘고, 미국 OOH 업계에서 중요한 이정표로, 2022년은 2019년에 세운 종전 기록을 뛰어넘는 수치이다.


이번 수치는 지난해 OOH가 다른 어떤 핵심 광고 매체보다 더 큰 성장을 기록했다는 Magna의 최근 연구 결과와도 일치한다.

OAAA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의 주요 성장 동력인 디지털 옥외광고(DOOH) 부문은 2021년 대비 24.2% 증가했다. 이러한 수치는 2년 연속 20% 이상 성장한 놀라운 수치이다.

Photo by Clément Falize / Unsplash



동시에 OOH는 빌보드,  스트리트 퍼니쳐, 교통광고매체 및 쇼핑몰 매체 등.네 가지 카테고리 모두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2022년 말 기준으로 4분기 전체 OOH 매출은 8.4% 증가했으며, 2021년 같은 기간 동안 DOOH는 30.5% 성장했다.


안나 배거 (Anna Bage) OAAA CEO는  "옥외 광고 부문은 팬데믹의 영향으로 2025년까지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매출 최고치를 달성했습니다."라고  이번 결과를 높게 평가했다.

또 그녀는 "이번 결과 수치는 브랜드와 미디어 바이어들이  높은 수준의 크리에이티브를 적용하는 플랫폼으로서 OOH 미디어의 힘을 인정한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하며 "앞으로도 마케터들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캠페인 메시지를 대규모로 전달할 수 있는 디지털 데이터 활용 캠페인 기회를 더욱 확대해 갈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Photo by Amy Chen / Unsplash



빈센트 레탕(Vincent Letang) 마그나 글로벌 부사장은 "2022년 광고 매출이 약 18% 이상 성장한 OOH 업계는 이미 코로나19 이전의 최고 기록을  따라잡았습니다. 2021~2022년은 전 세계적으로 OOH 시장이 회복하는 시기였지만, 미국 시장은 2년 이내에 완전한 회복을 이룬 몇 안 되는 시장 중 하나입니다."라고 평가했다.

그리고 그는 "OOH 미디어는 지난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광고 미디어 채널로, 전체 7% 이상 성장한 시장에서 검색 및 소셜과 같은 디지털 미디어 포맷을 능가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