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리뷰] 전기자동차 충전소, 새로운 옥외광고 미디어로 부각

전기자동차 판매는 2030년까지 미국 승용차 판매의 53%를 차지할 정도로 전망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테슬라의 엄청난 성공에 힘입어 캐딜락, 재규어, 렉서스, 알파로메오 등을 포함한 고급 자동차 제조업체는 10년 이내에 전기차만을 생산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전기자동차 충전소들 중 상당수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소 운영자의 입장에서 모든 운영비는 광고수익으로 완전히 상쇄될 전망이다. 2021년 스톱&숍(Stop & Shop)은 미국 전국 매장에 50개의 전기자동차 충전소를 추가 설치할 것이라고 발표한 최초의 회사 중 하나이다. 맥도날드, 타코벨, 스타벅스, 초이스호텔, 월그린, 쉘은 올해 고객을 유치하고 또 다른 독특한 광고 기회를 추가하기 위해 유사한 프로그램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