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B Europe와 IAB, 매장 내 리테일 미디어 정의 및 효과측정 표준 초안 발표

IAB Europe와 IAB(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가 매장 내 리테일 미디어에 대한 첫 업계 정의와 측정 표준 초안을 공동으로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표준은 급속히 확장되는 매장 내 리테일 미디어 기회에 대응하고, 광고 형식과 매장 구역에 대한 통일된 정의, 측정 표준,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이는 성장하는 이 채널의 잠재력을 끌어내고 전통적으로 선형 TV와 옥외광고(OOH)에 할당되던 예산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설계되었다.

이 표준은 IAB Europe와 IAB의 공동 이니셔티브의 결과물로, 2024년 1월 IAB가 발표한 IAB/MRC 리테일 미디어 측정 가이드라인과 2024년 4월 IAB Europe이 발표한 리테일 미디어 측정 표준을 기반으로 한다. 주요 업계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한 고도로 협력적인 과정을 통해 개발되었으며, 2024년 7월 IAB Europe이 주최한 대면 워크숍에는 Ahold Delhaize, Douglas Marketing Solutions, Kingfisher, MediaMarkt, Schwarz Media 등 14개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RMN)가 참여했다. 또한 구매 및 판매 측 이해관계자들과의 가상 워크숍과 협의를 통해 리테일 미디어의 미래를 주도하는 이들의 포괄적인 의견을 수렴했다.

이 표준은 다음과 같은 필수 영역을 다룬다:

  • 정의: 매장 내 디지털 리테일 미디어 구성 요소에 대한 명확한 용어
  • 형식: 매장 내 광고 배치를 위한 권장 형식
  • 매장 구역: 미디어를 배치할 수 있는 매장 내 주요 영역의 표준화된 분류(예: 입구, 계산대, 통로)
  • 측정: 다양한 매장 내 형식에 걸친 캠페인 성과 추적, 보고, 분석을 위한 가이드라인

IAB Europe의 CEO인 타운센드 피한은 표준 발표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매장 내 디지털 리테일 미디어의 급속한 성장은 시장 전반에 걸친 측정과 표준화에 대한 통일된 접근을 요구합니다. IAB와 협력하여 이 최초의 측정 표준을 도입함으로써, 우리는 이 분야의 일관성과 투명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소매업체, 브랜드, 기술 제공업체들이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이 표준은 유럽 전역과 그 너머에서 리테일 미디어를 디지털 광고 전략의 더욱 접근 가능하고 통합된 부분으로 만들기 위한 우리의 공동 노력에 중요합니다."

IAB의 CEO인 데이비드 코헨은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는 짧은 기간 동안 디지털 광고 산업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쳤습니다"라며 "IAB Europe과 협력하여 매장 내 리테일 미디어가 모든 구성원들이 이 끊임없이 진화하는 환경에서 번창할 수 있도록 효율적이고 안전한 방식으로 제대로 이해되고 활용되도록 협력적인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매장 내 디지털 리테일 미디어 환경이 계속 성장함에 따라, 이 표준은 기술 투자와 리테일 미디어의 추가 채택 및 크로스 채널 통합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표준화를 위한 중요한 단계를 나타낸다.

새로운 표준은 현재 2024년 11월 1일까지 업계 피드백을 받고 있으며, IAB Europe와 IAB는 향후 지정될 표준을 지원하기 위한 추가 지침과 교육 세션을 계획하고 있다.

전체 표준을 포함한 자세한 정보는 IAB Europe 웹사이트나 IAB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영문) 표준 지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IAB Europe는 디지털 마케팅 및 광고 생태계를 위한 유럽 수준의 협회다. 그 사명은 업계의 이익을 증진하고 국가 연합 및 기업 회원 간의 생태계 간 협력을 가능하게 하여 공유된 과제에 대한 해결책을 추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에 기여하는 프레임워크, 표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다.

IAB는 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는 미디어 및 마케팅 산업이 디지털 경제에서 번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회원사는 디지털 광고 마케팅 캠페인을 판매, 제공, 최적화하는 700개 이상의 주요 미디어 기업, 브랜드, 대행사, 기술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무역 단체는 인터랙티브 광고에 대한 중요한 연구를 수행하며, 브랜드, 대행사, 더 넓은 비즈니스 커뮤니티에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한다. IAB Tech Lab과 제휴하여 기술 표준과 솔루션을 개발한다. IAB는 업계 전반에 걸쳐 인력의 전문성 개발과 지식, 기술, 전문성, 다양성 향상에 전념하고 있다. 워싱턴 D.C.에 있는 공공 정책 사무소의 업무를 통해 회원들을 위해 옹호하고 입법자와 정책 입안자들에게 인터랙티브 광고 산업의 가치를 홍보한다. 1996년에 설립된 IAB는 뉴욕시에 본사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