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곤 트래일 설문조사, 중국 관광객의 63% 올해 해외여행 계획

드레곤 트래일 인터내셔널 

드레곤 트래일 인터내셔널 (Dragon Trail International)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2024년 중국의 해외여행 시장이 강력한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여행객들은 장거리 목적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새로운 여행에 대한 열망이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63%가 올해 해외여행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이는 작년 같은 시기에 비해 크게 증가한 수치이다. 올해 해외여행을 절대 하지 않겠다고 답한 비율은 10%에 불과했는데, 이는 2023년 4월의 31%와 2023년 8월의 20%에서 크게 감소한 수치이다.

아시아가 여전히 해외여행 선호 지역 1위를 차지했지만(응답자의 60.3% 선택), 유럽의 인기가 높아져 26.7%의 응답자가 선호 목적지로 꼽았다. 이는 2023년 봄 15%에서 크게 증가한 수치입니다. 남미, 북미, 중동 등 다른 장거리 지역들도 소폭의 상승세를 보였다.

드레곤 트래일 인터내셔널 

구체적인 목적지로는 한국이 1위를 차지했고, 태국, 일본, 싱가포르가 그 뒤를 이었다. 프랑스는 2024년 올림픽 개최지로 가장 매력적인 유럽 국가로 꼽혔으며, 아이슬란드는 2023년에 이어 인기 있는 목적지로 자리잡았다.

설문조사 결과는 또한 여행 동기의 변화를 보여준다. 휴식이 이제 해외여행을 선택하는 주된 이유가 되었다. 응답자들은 최근 몇 년간의 압박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고 다른 문화와 풍경을 경험하고 싶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경제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중국 여행객들은 여전히 해외여행에 지출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응답자의 약 절반이 해외여행에 1만-3만 위안(1,383-4,184달러)의 예산을 책정했으며, 3분의 2 가량이 쇼핑에 최소 2,000위안(276달러)을 지출한다고 답했다.

이 보고서는 또한 여행 정보와 영감을 얻는 데 있어 샤오홍슈(小红书)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음을 강조했다. 절반 이상의 여행객이 목적지 정보를 찾는 데 이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

중국의 해외여행 시장이 회복되면서, 이러한 변화하는 선호도와 동기를 이해하는 것은 2024년과 그 이후에 중국 여행객들을 유치하려는 목적지와 기업들에게 매우 중요할 것이다.

드래곤 트레일 인터내셔널은 2009년 중국 베이징에 설립된 마케팅 솔루션 회사로서 글로벌 여행 및 MICE 업계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았고, 현재는 새로운 시장으로의 확장을 촉진하는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하여 새로운 고객 및 파트너와 연결하고 있다. 드래곤 트레일 인터내셔널은 베이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상하이, 시안, 런던에 지사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