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옥외광고협회, 신규 회원사 8개사 추가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WOO)가 전 세계 다양한 산업 분야와 지역에서 총 8개 조직을 신규 회원으로 맞이했다. 이번에 합류한 회원 가운데 5곳은 OOH 미디어 소유주, 2곳은 옥외광고(OHH) 서비스 제공업체, 1곳은 미디어 에이전시다.
이로써 WOO는 전 세계적으로 약 300개 회원사를 보유하게 됐으며, 지난 6월 멕시코시티에서 열린 2025 연례 총회에는 600명이 넘는 대표단이 참석했다.
새롭게 합류한 회원사는 다음과 같다.
중국 GIMC 마케팅 그룹(GIMC Marketing Group Co) - 미디어 에이전시
중국 레드만 옵토일렉트로닉(Ledman Optoelectronic Co) - OOH 서비스 제공업체
미국 LED 트럭 미디어(LED Truck Media) - 미디어 소유주
이탈리아 노이스튜디오(Noistudio, The Media Company) - 미디어 소유주
베트남 프로우테크(Prowtech) - 미디어 소유주
아랍에미리트 피시스 이벤트(Pyxis Events) - 미디어 소유주
미국 스트라타캐시(Stratacache) - OOH 서비스 제공업체
싱가포르 무브미디어(Moove Media) - 미디어 소유주
마크 플라이스(Mark Flys) WOO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현재 옥외광고 매체가 직면한 도전과 기회 속에서 WOO의 역할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최근 WOO는 광고 산업의 글로벌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인 애드넷제로(Ad Net Zero)와 협력해 글로벌 미디어 지속가능성 프레임워크(GMSF)를 재정비했다”며 “이를 통해 옥외광고 매체의 고유한 특성을 더 잘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