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C OOH 산업 서밋, 두바이에서 WOO 톰고다드 회장의 개회사로 첫 개최… 중동 옥외광고 산업의 미래를 논하다.

오는 2025년 2월 13일, 두바이 JBR에 위치한 하부투르 그랜드 호텔(Habtoor Grand Hotel)에서 중동 지역 최초의 옥외광고(OOH) 산업 컨퍼런스인 'GCC OOH 산업 서밋’이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GCC(걸프협력회의) 지역 내 옥외광고 시장의 도약을 목표로, 중동지역 옥외광고 업계 주요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뜻깊은 자리로 주목받고 있다.

이 행사는 세븐스 데시멀(Seventh Decimal)이 주최하며,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UAE), 쿠웨이트, 카타르, 오만, 바레인 등 GCC 회원국에서 미디어 소유주, 광고주, 미디어 에이전시 및 글로벌 애드테크(Adtech) 제공업체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중동 OOH 산업의 기회와 도전 과제 논의

이번 서밋은 중동 지역 OOH 산업의 기회와 도전 과제를 심도 있게 논의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특히 광고주와 에이전시 간 협력을 강화하고, 광고주의 니즈를 파악함으로써 업계의 성장을 촉진하고 혁신을 이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행사의 시작은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의 회장인 톰 고다드(Tom Goddard)의 개회사로 장식된다. 그는 “GCC OOH 산업 서밋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행사에서 글로벌 OOH 채널에서 일어나고 있는 놀라운 변화들을 참석자들과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이번 행사에 참석하는 소감을 전했다.

톰 고다드, 세계옥외광고협회 회장

또한 다국적 기업과 지역 브랜드를 대표하는 연사들이 참여해 최신 연구 결과와 기술, 그리고 OOH 산업을 선도하는 전략 모델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 논의 주제로는 첨단 광고 기술과 변화하는 OOH 환경에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 등이 포함된다.

이번 서밋을 주최한 세븐스 데시멀은 GCC 지역에서 표준화된 OOH 측정 시스템인 Streach를 개발한 연구 기관이다. Streach는 옥외광고의 도달률(Reach), 빈도(Frequency), 노출(Impressions) 등 핵심 데이터를 제공하며, 도로변 광고, 교통 광고 및 장소 기반 미디어를 대상으로 정적(static) 및 디지털(Digital) OOH를 모두 측정한다.

중동 지역 옥외광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광고주와 에이전시들에게 이번 서밋은 네트워킹과 전문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행사 등록 및 프로그램 세부 정보는 세븐스 데시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 옥뉴스를 보신 후 의견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클릭
  2.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를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클릭
  3. 옥뉴스를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