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데코, 공항 디지털 광고매체의 효과 입증하는 연구 결과 발표
세계적인 옥외광고 회사인 제이씨데코 (JCDecaux)가 오클랜드와 크라이스트처치 공항에서 실시한 새로운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동영상 형태의 디지털 옥외광고가 정적 광고나 애니메이션 광고에 비해 주목도, 기억률, 그리고 향후 고려도 측면에서 월등한 효과를 보인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제이씨데코 뉴질랜드의 빅토리아 파슨스 전략 및 인사이트 이사는 "동영상 광고는 브랜드가 관객의 주의를 더 효과적으로 사로잡을 수 있게 해주며, 이는 높은 기억률과 참여도로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구는 영국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처음으로 진행된 것으로, 공항 환경에서 비디오 옥외광고의 강력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뉴질랜드의 공항은 도로변 안전법으로 인해 비디오 콘텐츠 사용이 제한되는 다른 장소와 달리, 이러한 광고를 선보일 수 있는 독특한 공간을 제공한다.
파슨스 이사는 "공항은 광고주들이 여행객들이 더 편안하고 메시지에 개방적인 환경에서 고영향력 캠페인을 전달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하며, 이는 투자 대비 더 나은 결과로 이어진다"고 강조했다.
주요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 동영상 광고는 정적 광고에 비해 2.5배 더 많은 기억 인코딩 및 감정적 집중력 향상.
- 광고 효과의 중요한 지표인 기억률이 2배 높아진다.
- 참여 의도가 65% 증가하고, 인지된 관련성은 41% 향상된다.
제이씨데코 뉴질랜드의 제스로 가드너 공항 개발 매니저는 공항 역학에 대해 설명하며 "우리의 공항 행동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의 키위(뉴질랜드인)들이 출발 마감 시간보다 훨씬 일찍 도착해 이 시간을 휴식, 쇼핑, 식사 등에 활용한다"고 말했다.
가드너는 또한 "사람들은 공항에 있는 것을 휴가의 시작으로 여기기 때문에 공항에서의 체류 시간이 길어지고 여유롭게 움직인다. 이는 사람들이 광고에 수용적인 시기에 매력적인 비디오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든다"고 덧붙였다.
고속도로 및 도심 도로변 옥외 광고판에서는 안전 규정으로 인해 움직이는 이미지 사용이 금지되어 있는 반면, 국제공항과 같은 통제된 환경에서는 비디오 콘텐츠 광고가 증가하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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