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톰 고다드 WOO 회장, 걸프 지역 국가들의 옥외광고 시장 성장 가능성 높이 평가

이현
이현
- 4분 걸림
톰 고다드 WOO 회장

세계옥외광고협회(WOO)의 톰 고다드 회장이 지난 2월 13일 두바이 Habtoor Grand Hotel에서 열린 GCC OOH 산업 서밋에서 GCC(Gulf Cooperation Council, 걸프협력회의;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쿠웨이트, 카타르, 오만, 바레인) 국가 옥외광고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

옥외광고 효과 측정 전문 기업 Seventh Decimal이 주최한 이번 서밋에서 고다드 회장은 GCC 지역 옥외광고 매체사들이 지역 광고 시장 점유율의 20%를 확보한 점을 언급하며 이는 다른 글로벌 지역보다 훨씬 앞선 수치라고 강조했다. 특히 디지털 옥외광고(DOOH)의 성장세에 주목하며, 옥외광고 시장 규모가 올해 15억 달러에서 18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 중 DOOH가 70%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고다드 회장은 옥외광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GCC 지역에서 옥외광고의 실질적인 경쟁자는 다른 매체 소유자들이며, 이들이 시장 점유율을 계속 확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산업 차원에서의 협력을 통해 얻는 성장이 개별 기업 간 경쟁보다 5배 더 큰 이익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계옥외광고협회 제공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도 강조하며, Seventh Decimal의 지역 내 측정 활동을 칭찬했다. 그는 데이터 분석 기회 활용, 자동화, 옥외광고의 가치 입증, 리테일 미디어 활용, 강력한 협회 구축 등을 성장 동력으로 꼽았다.

  • 데이터 분석 기회: 무궁무진하지만 옥외광고 매체가 이를 최대한 활용하고 있는지 의문이다.
  • 자동화: 애드테크(AdTech) 개발이 활발하지만, GCC 지역에서는 아직 실제적인 영향력이 미미하다. 자동화는 프로그래매틱 거래를 용이하게 하여 옥외광고 매체의 핵심이 될 것이다.
  • 가치 입증: 옥외광고가 다른 어떤 매체보다 가치 있다는 점을 더욱 강력하게 주장해야 한다.
  • 리테일 미디어: GCC 지역은 대형 쇼핑몰과 하이퍼마켓이 많아 광고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매체를 선도할 수 있다.
  • 협회 구축: 강력한 대표 무역 협회를 개발하여 협력을 강화하고 부문 성장을 촉진해야 한다.

고다드 회장은 옥외광고 매체의 독보적인 장점을 강조하며, 도시의 편의 시설 제공(고속 Wi-Fi, 대중교통 정보, 친환경 이니셔티브, 대중교통 시스템 등)과 광고 효과를 높이는 창의성을 꼽았다.

세계옥외광고협회 제공
세계옥외광고협회 제공
세계옥외광고협회 제공
WOO News
당신이 놓친 글
GCC OOH 산업 서밋, 두바이에서 WOO 톰고다드 회장의 개회사로 첫 개최… 중동 옥외광고 산업의 미래를 논하다.
GCC OOH 산업 서밋, 두바이에서 WOO 톰고다드 회장의 개회사로 첫 개최… 중동 옥외광고 산업의 미래를 논하다.
by 
김지현
2025.2.12
세계옥외광고협회 톰 고다드 회장, 2025년 광고 예산의 10% 점유 목표 달성을 위해 전 세계 옥외광고 업계의 혁신 필요
세계옥외광고협회 톰 고다드 회장, 2025년 광고 예산의 10% 점유 목표 달성을 위해 전 세계 옥외광고 업계의 혁신 필요
by 
이현
2025.2.4
OOH 도쿄 컨퍼런스 20일 개최, 세계 3위 日 옥외광고 시장 글로벌 진출 계기
OOH 도쿄 컨퍼런스 20일 개최, 세계 3위 日 옥외광고 시장 글로벌 진출 계기
by 
이현
2025.2.4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년 새해 맞아 13개 신규 회원사 영입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년 새해 맞아 13개 신규 회원사 영입
by 
이현
2025.1.20
당신이 놓친 글
GCC OOH 산업 서밋, 두바이에서 WOO 톰고다드 회장의 개회사로 첫 개최… 중동 옥외광고 산업의 미래를 논하다.
by 
김지현
2025.2.12
GCC OOH 산업 서밋, 두바이에서 WOO 톰고다드 회장의 개회사로 첫 개최… 중동 옥외광고 산업의 미래를 논하다.
세계옥외광고협회 톰 고다드 회장, 2025년 광고 예산의 10% 점유 목표 달성을 위해 전 세계 옥외광고 업계의 혁신 필요
by 
이현
2025.2.4
세계옥외광고협회 톰 고다드 회장, 2025년 광고 예산의 10% 점유 목표 달성을 위해 전 세계 옥외광고 업계의 혁신 필요
OOH 도쿄 컨퍼런스 20일 개최, 세계 3위 日 옥외광고 시장 글로벌 진출 계기
by 
이현
2025.2.4
OOH 도쿄 컨퍼런스 20일 개최, 세계 3위 日 옥외광고 시장 글로벌 진출 계기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년 새해 맞아 13개 신규 회원사 영입
by 
이현
2025.1.20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년 새해 맞아 13개 신규 회원사 영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