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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한 OOH 미디어의 미래, 무빙 월스가 제시하다.

옥외광고의 친환경적 미래를 향한 중요한 발걸음으로, SEA 옥외광고 업계 리더들이 무빙 월스(Moving Walls)의 ESG 부문인 무빙 하츠(Moving Hearts)가 주최한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미디어: 지속가능한 OOH 미디어를 향한 로드맵" 행사에 모였다.

김지현
김지현
- 8분 걸림

옥외광고의 친환경적 미래를 향한 중요한 발걸음으로, SEA 옥외광고 업계 리더들이 무빙 월스(Moving Walls)의 ESG 부문인 무빙 하츠(Moving Hearts)가 주최한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미디어: 지속가능한 OOH 미디어를 향한 로드맵" 행사에 모였다.  이번 컨퍼런스는 옥외광고(OOH, Out of Home) 부문의 지속가능성 (Sustainability)을 향한 여정에서 중요한 전환점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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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행사에는 브랜드, 대행사, 미디어 소유주, 협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전 세계 OOH 업계가 직면한 환경적 과제를 해결하겠다는 공동의 의지를 보였다. 컨퍼런스의 핵심은 '지속가능한 OOH 미디어 플레이북' 초안의 공개였다. 이는 업계의 지속가능성 달성을 위한 모범 사례를 안내하는 오픈소스 프레임워크다.

주요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무빙 월스가 의뢰하고 아시아 경영대학원(ASB)이 수행한 연구 발표였다. 이 연구는 업계의 환경적 현황에 대한 포괄적인 개요를 제공하며, OOH 광고에서 넷제로 달성을 위한 오픈소스 로드맵의 기초가 되었다.

그린 시프트 - 전통적 OOH 관행의 재정의

행사에서는 OOH의 지속가능성에 관한 중요한 측면을 다룬 두 개의 패널 토론이 진행되었다. "그린 시프트 - 전통적 OOH 관행의 재정의"라는 첫 번째 패널에서는 전통적인 OOH 광고에서 지속가능한 관행으로의 전환을 탐구했다. 업계 리더들은 생분해성 재료의 중요성과 모범을 보이는 리더십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디지털 빌보드의 재창조 - 환경적 영향과 넷제로로 가는 길

"디지털 빌보드의 재창조 - 환경적 영향과 넷제로로 가는 길"이라는 두 번째 패널에서는 디지털 OOH의 환경적 함의를 다뤘다. 전문가들은 지속가능성과 효과성의 균형을 맞춘 저렴하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의 중요한 결과 중 하나는 지역 협회와 OOH 정상 기구 대표들로 구성된 지역 검토 위원회의 설립이었다. 이 위원회는 업계를 보다 지속가능한 관행으로 이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스리칸스 라마찬드란, 무빙 월스 그룹CEO

무빙 월스 그룹의 창립자이자 그룹 CEO인 스리칸스 라마찬드란은 행사를 마무리하며 지속가능성 플레이북을 공개했다. 그는 지속가능성이 프리미엄 제품이 아닌 업계 전반에 걸쳐 달성 가능한 표준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OOH 업계가 환경적 영향을 해결해야 한다는 압력이 증가하는 가운데, 이번 행사는 중요한 진전을 나타낸다. 주요 관계자들을 한자리에 모으고 지속가능성 플레이북과 같은 구체적인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이 부문은 보다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이제 과제는 이러한 논의와 계획을 향후 몇 년간 OOH 환경을 재편할 구체적인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다.

컨퍼런스에서 도출된 중요한 결론은 다음과 같다.

  • OOH(옥외 광고) 매체가 다른 주요 미디어 채널에 비해 노출당 가장 낮은 탄소 배출량을 보인다는 점이다. Outsmart UK와 KPMG의 연구에 따르면 OOH는 주요 미디어 채널 중 노출당 탄소 배출량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 지속가능성이 광고업계의 주요 우선순위로 부상했다는 점이다. WFA 설문조사에 따르면 지속가능성과 마케팅이 마케팅 효과성, 마케팅 역량에 이어 글로벌 마케터들의 3대 우선순위로 꼽혔습니다.
  • OOH 매체가 지속가능성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친환경 소재 사용, 태양 전지판 설치, 재생 에너지 활용, 지속가능성 메시지 전파 등을 통해 OOH가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다.
  • 디지털 OOH(DOOH)의 성장에 따라 업계 전반의 협력을 통한 지속가능한 OOH 광고의 통합된 비전 수립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이러한 발견들은 OOH 산업이 지속가능성을 향해 나아가는 데 중요한 통찰을 제공하고 있다.

무빙 월스 (Moving Walls)는 혁신적인 옥외광고(OOH) 미디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AdTech 기업입니다. 전 세계 15개국 이상의 팀과 함께 OOH 미디어의 디지털화를 선도하며, 12만 개 이상의 디지털 옥외광고 매체를 운영하고 있다.


옥외광고, 가장 환경 친화적인 광고 플랫폼으로 확인돼...
영국 옥외광고(OOH) 산업 협회인 아웃스마트가 발표한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옥외광고가 다른 주요 매체와 비교해 브랜드에게 가장 지속 가능한 광고 플랫폼인 것으로 나타났다. KPMG가 작성한 이번 조사 결과는발표된 ‘저탄소, 저전력: OOH 에너지 소비 및 CO2 배출 분석’ 보고서에 상세히 기술돼 있다. KPMG의 연구에 따르면, 측정된 모든 매체(온라인, TV, 라디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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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은 글로벌 디지털 옥외광고 플랫폼 기업인 브로드사인의 홈페이지 글을 번역하였다.브로드사인 옥외광고 산업이 환경 지속가능성을 위해 큰 도전을 시작하고 있다. 옥외광고 업계 선두주자들은 탄소 배출량 감소와 에너지 효율성 증대를 목표로 다양한 혁신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옥외광고 기업들은 LED 기술을 도입해 에너지 소비를 대폭 줄이고 있다. LED 디스플레이는 전통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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