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포럼]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인도 옥외광고 시장
💡
세계옥외광고협회가 주최한 '2023 APAC 포럼'이 11월 1일 부터 3일 까지 3일 동안,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옥외광고 관련 협회 및 기업인 350여명 참석하여,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옥뉴스는 발리 포럼 관련 행사 및 정보를 차례로 제공한다.
인도 옥외광고 산업은 전국적인 인프라 개발, 디지털 옥외 광고(DOOH, Digiatl Out of Home) 미디어에 대한 투자 증가, 9억 명이 넘는 방대한 인터넷 사용자 기반에 힘입어 큰 성장을 눈앞에 두고 있다.
2022년 인도 옥외광고 산업 규모는 약 4억 3,900만 달러로, 인도 전체 광고 지출의 4%에 불과해 성장 여지가 충분하다.
인도 옥외광고협회(IOAA, Indian Outdoor Advertising Association)의 파완 반살 회장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세계옥외광고기구(WOO) 아태지역 포럼에서 주요 과제를 설명하였다.
파완 반살 회장이 제기한 중요한 과제에는 파편화된 미디어 소유권, DOOH 미디어에 대한 표준 정책의 부재, 낮은 진입 장벽, 미디어 상품화를 초래하는 역입찰, 시청률 측정 지표 채택 지연, 미디어 사업자의 현금 흐름에 영향을 미치는 높은 세율 등이 있다.
파완 반살 회장은 IOAA가 AAAI 및 ISA와 협력하여 포괄적인 OOH 업계 회원 가입을 추진하고, DOOH와 같은 분야에 업스킬링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협업 환경을 조성하고, 애드테크의 광범위한 채택을 촉진하고, 업계 용어와 참조를 표준화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