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포럼] 옥외광고 업계가 오디언스 측정 회사로부터 최고의 성과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세계옥외광고협회 (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APAC 포럼에서는 오디언스 측정(Audience Measurement) 이라는 중요한 주제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WOO의 기디언 아디(Gideon Adey)가 이끄는 패널 토론에서는 모드 모아와드(Maud Moawad) 세븐스 디시멀(Seventh Decimal) CEO, 크리스티나 루도만(Kristina Rudoman) 얼유나이트(Allunite) 최고상업책임자, 준 사쿠라이(Jun Sakurai) 라이브 보드(LIVE BOARD) CEO, 다니엘 왕치만(Daniel Wong-Chi-Man) 입소스 시청률 측정 최고책임자 등이 성공적인 측정의 핵심 요소에 대해 토론하였다.
이번 패널 토론에서는 명확한 단어 정의의 필요성, 고객의 기대치 이해 하기, 데이터 사용, OOH 업계 표준의 중요성 등 중요한 측면을 다루었다. 또한 패널은 기술 위원회의 역할에 대해 다루고 측정 방법론에서 투명성의 가치를 강조하였다.
패널 토론자들은 OOH 업계 내부 이해관계자 간의 합의를 유지해야 하는 과제를 다루고, 개선된 효과 측정 방식이 어떻게 광고주의 신뢰를 높이고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강조하였다.
패널 토론에서 나온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클라이언트의 기대: OOH 미디어 공급업체를 이해하고 브리핑에 창의성을 허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이 강조되었습니다. 고객이 데이터 결과물에서 무엇을 기대하는지 파악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 데이터 사용: 데이터 사용 방식에 따라 고객의 요구에 맞게 측정 시스템을 맞춤화할 것을 강조했다.
- 협력 및 기술 위원회 : 수요와 공급 양측의 대표가 참여하는 기술 위원회는 측정 시스템 구축의 투명성과 신뢰 구축을 위해 필수적인 것으로 간주되고 있다.
- 비용 효율성 및 제품 개선: 모든 구성 요소를 처음부터 새로 구축할 필요는 없으며, 기존 데이터와 업계 표준을 활용하면 비용 효율성과 제품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다.
- 투명성 및 지적 재산권(IP): 투명한 측정 방법론이 강조되고 있고, 일부는 오픈 소스 방식을 선호하는 반면, 다른 일부는 독점적인 접근 방식을 선호 하고 있다.
- 이해관계자 계약 및 5% 딜레마 극복: 계약에는 공급업체의 수익 창출 방식과 ROI 계산에 대한 논의가 포함되어야 한다. 5% 장벽을 넘어 서기 위해서 OOH 업계 표준을 만들고 광고주의 신뢰를 높일 수 있는 더 나은 측정 방법을 제공해야 한다.
- OOH 업계 표준: 광고주가 OOH 미디어를 비교하고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국가별 업계 표준의 필요성이 강조되었다.
요약하자면, 새로운 시장에서 오디언스 측정(Audience Measurement)의 복잡성을 조명하고, OOH 광고 업계에서 신뢰를 구축하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협업, 투명성 및 업계 표준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강조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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