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포럼] 옥외광고의 미래 및 비젼을 보았습니다.


💡
세계옥외광고협회가 주최한 '2023 APAC 포럼'이 11월 1일 부터 3일 까지 3일 동안,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옥외광고 관련 협회 및 기업인 350여명 참석하여,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옥뉴스는 발리 포럼 관련 행사 및 정보를 차례로 제공한다. 본 글은 올유나이트의 조나단 마린이 자사 홈페이지에 기고한 글을 번역한 것입니다.

2023년 발리에서 열린 세계 옥외광고협회 APAC 포럼에 참석한 것은 역동적인 옥외광고 환경을 더욱 이해하고, OOH 전문가로서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여정이었습니다.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열린 이 행사는 아이디어의 허브 역할을 하며 OOH 업계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을 선보였습니다.

조나단 마린, 올유나이트

포럼은 "모멘텀 유지"라는 주제를 다룬 톰 고다드(Tom Goddard) WOO 회장의 매력적인 프레젠테이션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OOH 부문의 급속한 성장과 변화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일련의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크로스 미디어 측정에 대한 클로이 네오의 인사이트는 오늘날의 파편화된 미디어 환경에서 통합 광고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업계의 역동적인 특성을 반영했습니다.

제이 영(Jay Young)의 DOOH 크리에이티비티 세션은 디지털 옥외 광고에서 기술과 크리에이티비티의 교차점을 강조했습니다. 지속 가능성은 리차드 새틀리가 이끄는 패널에서 올유닛의 핵심 가치와 공명하는 주제인 환경 보존에 대한 업계의 책임을 강조하며 중심을 차지했습니다.

인도네시아와 한국을 포함한 다양한 아시아 시장에 대한 지역별 업데이트는 올유닛과 같은 기업에게 매우 유용했으며, 실시간 오디언스 측정 솔루션을 다양한 시장에 맞게 맞춤화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매트 스테펜슨의 성장을 주도하는 기술 트렌드에 대한 탐구는 보다 효과적인 OOH 광고를 위해 기술을 활용하고자 하는 올유닛의 노력과 맞닿아 있습니다.

올유닛의 크리스티나 루도만과 다른 전문가들의 인사이트와 함께 오디언스 측정에 대한 주제가 집중적으로 다뤄졌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오디언스 분석의 현재 상황과 미래의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측정 기술을 개선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에 대한 공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업계 리더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주요 하이라이트였습니다. 차이나두에이치, 비스타 미디어, 하이브스택, 무빙월즈, LDSK(라이브두에이치 사인킥), 브로드사인, 월드 아웃 오브 홈 조직 등 영향력 있는 기업 대표들과의 대화를 통해 디지털 OOH 광고의 최신 동향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Seventh Decimal, Dentsu, Omnicom Media Group, AMG, PT Alternative Media Group, Talon, The Trade Desk, Daktronics와의 교류는 프로그래매틱 구매 및 디지털 디스플레이 기술에 대한 올유닛의 이해를 넓혀주었습니다. 마인드쉐어, 런던 라이트, PT. Mayora Indah Tbk, 입소스, 퀴비디, 셈빌란 마타하리, 그랜드 비주얼의 전문가들과 함께 시장별 과제와 기회에 대한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앤디 햄블린과 마이크 잉글리쉬가 주도한 자동화 및 프로그래매틱 바잉에 대한 토론에서는 이러한 발전이 OOH 광고의 접근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미치는 실질적인 의미를 조명했습니다.

포럼이 마무리되면서 APAC 지역에서 AllUnite의 역할에 대한 성찰이 이어졌습니다. 업계가 데이터 기반 전략으로 전환하고 있는 상황에서 실시간 오디언스 측정에 대한 노력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APAC 포럼 발리 2023에서 쌓은 인사이트와 인맥은 올유닛이 진화하는 환경에서 더욱 영향력 있는 OOH 광고 솔루션을 혁신하고 제공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APAC 포럼 발리 2023은 활기차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OOH 광고의 세계를 보여주는 증거이며, 업계 관계자들이 혁신과 우수성으로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로드맵을 제공합니다.


조나단 마린은 올유나이트의 수석 영업 관리자로서 전문성과 리더십을 발휘하며 글로벌 상업적 확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에 대한 예리한 이해와 입증된 영업 실적을 바탕으로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하고 고객에게 탁월한 가치를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올유나이트는 선도적인 글로벌 애드테크 플랫폼으로, 광고 회사와 미디어 에이전시가 옥외광고(OOH) 광고를 효과적으로 측정, 예측, 타겟팅할 수 있도록 실시간 기능을 제공합니다. 턴키 애드테크 솔루션을 제공하는 올유나이트는 매장, 영화관, 공항, 쇼핑센터, 기차역 등 다양한 OOH 환경에 대한 오디언스 측정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2013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연쇄 창업가인 에스벤 엘뫼와 카스퍼 게발디그가 설립한 AllUnite는 원활한 데이터 수집, 처리 및 분석을 위한 하드웨어와 최첨단 기술을 포함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올유나이트는 혁신에 대한 헌신적인 노력으로 OOH 광고의 환경을 지속적으로 재정의하고 있으며, 역동적인 광고의 세계를 탐색하고 성공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상세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