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영국 전역 OOH 스크린, 제2차 세계대전 종전 80주년 ‘VE 데이’ 기념행사 동참

이현
이현
- 5분 걸림

영국 전역의 대형 옥외광고(OOH) 스크린이 5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VE(Victory in Europe) 데이’ 80주년을 기념하는 전국적 행사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M+C 사치 그룹 UK(M+C Saatchi Group UK)와 오션 아웃도어(Ocean Outdoor), 문화미디어체육부(DCMS), 그리고 더 투게더 코얼리션(The Together Coalition)이 공동으로 기획했다.

오션 아웃도어(Ocean Outdoor) 갈무리

하이라이트는 5월 8일 오후 3시,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Piccadilly Circus)에서 펼쳐진 상영 행사다. 이는 윈스턴 처칠 총리가 유럽 전승을 공식 발표했던 1945년 5월 8일과 같은 시간에 맞춰 진행됐으며, 피카딜리 라이트(Piccadilly Lights) 전체를 활용한 대규모 영상 연출이 이루어졌다. 80년 전, 이곳은 5만 명이 운집해 승리를 자축했던 역사적 장소다.

캠페인 영상은 M+C 사치 그룹 UK가 제작했으며, 제2차 세계대전 시기 아카이브 영상과 현대의 피카딜리를 배경으로 한 극적인 연출을 결합해 당시 감동을 재현했다. 젊은 병사가 현재의 피카딜리에서 놀람과 경이로움을 느끼다, 마침내 백발의 참전용사와 눈을 마주치고 경례를 나누는 장면이 클라이맥스를 이룬다. 영상은 “우리가 여기에 있는 것은 그들이 거기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 정신은 계속 살아 있습니다”라는 문구로 끝난다.

오션 아웃도어(Ocean Outdoor) 갈무리

이 캠페인은 전쟁세대에 대한 경의와 역사적 기억의 계승을 주제로 하며, 젊은 세대에게 당시 희생과 용기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젊은 병사 역은 해리 J 더글러스(Harri J Douglas), 노병 역은 노르망디 상륙작전에 참전했던 100세의 참전용사 머빈 커쉬(Mervyn Kersh)가 맡았으며, 연출은 맷 티미스(Matt Timmiss) 감독이 담당했다.

해당 영상은 랜드섹(Landsec)이 제공한 스크린에서 약 10분간 상영됐다. 아울러 전국 13개 도시의 39개 옥외광고 지면에서는 ‘함께 축하합시다(Let’s Celebrate Together)’라는 메시지와 함께 QR코드를 활용한 클래식 포스터 캠페인이 전개돼 지역 사회의 참여를 유도했다.

오션 아웃도어(Ocean Outdoor) 갈무리

6일 밤에는 런던 타워를 시작으로 BFI 아이맥스, 배터시 파워스테이션, 피카딜리 라이트 등 주요 랜드마크와 오션 디지털 스크린이 일제히 붉은색, 흰색, 파란색의 조명을 밝히며 조국을 위해 헌신한 이들을 기렸다.

문화장관 리사 낸디(Lisa Nandy)는 “80년 전 피카딜리 서커스에 모인 수천 명의 환호를 다시 한 번 큰 화면에서 재현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고, M+C 사치 그룹 UK의 닉 야커(Nick Yarker)는 “역사와 현재가 마주하는 이 장면을 통해 VE 데이의 의미를 오늘날에도 강력하게 전달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오션 아웃도어의 닉 쇼(Nick Shaw) CCO는 “이번 캠페인은 피카딜리 서커스를 VE 데이의 중심 무대로 만들어 과거와 현재를 연결한 상징적 프로젝트”라고 평가했으며, 더 투게더 코얼리션의 존 나이트(Jon Knight) CEO는 “이런 이야기가 바로 우리를 하나로 이어주는 힘이며, 전쟁세대의 희생이 오늘날 우리의 자유로 이어졌다는 사실을 새삼 일깨우는 계기”라고 강조했다.


📰 클릭1 : 옥뉴스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 클릭2: 옥뉴스가 안오나요?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서 옥뉴스를 구출해 주세요!


📢 클릭3: 옥뉴스를 지인에게 추천하세요. 저희에게 힘이 됩니다!

TREND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마스터카드, 프랑스 니스 공항에서 레이싱 스피릿 체험하다.
마스터카드, 프랑스 니스 공항에서 레이싱 스피릿 체험하다.
by 
이현
2025.6.4
아웃프론트 미디어, 첫 미국인 교황 탄생 기념해 시카고 전역 디지털 캠페인 전개
아웃프론트 미디어, 첫 미국인 교황 탄생 기념해 시카고 전역 디지털 캠페인 전개
by 
이현
2025.6.3
테스코, 클럽카드 30주년 맞아 브리튼즈 갓 탤런트 연계 OOH 캠페인 전개
테스코, 클럽카드 30주년 맞아 브리튼즈 갓 탤런트 연계 OOH 캠페인 전개
by 
이현
2025.6.1
레고와 F1, ‘STEP ON IT!’ 캠페인으로 옥외광고 가속페달 밟다
레고와 F1, ‘STEP ON IT!’ 캠페인으로 옥외광고 가속페달 밟다
by 
이현
2025.5.28
당신이 놓친 글
마스터카드, 프랑스 니스 공항에서 레이싱 스피릿 체험하다.
by 
이현
2025.6.4
마스터카드, 프랑스 니스 공항에서 레이싱 스피릿 체험하다.
아웃프론트 미디어, 첫 미국인 교황 탄생 기념해 시카고 전역 디지털 캠페인 전개
by 
이현
2025.6.3
아웃프론트 미디어, 첫 미국인 교황 탄생 기념해 시카고 전역 디지털 캠페인 전개
테스코, 클럽카드 30주년 맞아 브리튼즈 갓 탤런트 연계 OOH 캠페인 전개
by 
이현
2025.6.1
테스코, 클럽카드 30주년 맞아 브리튼즈 갓 탤런트 연계 OOH 캠페인 전개
레고와 F1, ‘STEP ON IT!’ 캠페인으로 옥외광고 가속페달 밟다
by 
이현
2025.5.28
레고와 F1, ‘STEP ON IT!’ 캠페인으로 옥외광고 가속페달 밟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