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뉴욕 타임스퀘어에 착륙한 '문명' 게임의 옥외광고 전략

이현
이현
- 3분 걸림

세계적인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의 최신작이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를 장악했다. 게임 속 전략처럼 현실에서도 '가시성'과 '위치 선정'이 성공의 열쇠임을 보여주는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이 펼쳐지고 있다.

BCN 비주얼

타임스퀘어의 대형 디지털 옥외광고판(DOOH)을 통해 선보인 이번 광고는 게임의 몰입감 넘치는 세계관을 생생하게 재현해냈다. 특히 1530 브로드웨이에 위치한 '디지털 비스트'로 불리는 초대형 스크린을 비롯한 여러 전광판에서 '문명' 게임의 웅장한 영상이 끊임없이 흘러나와 하루 평균 28만 6천 명에 달하는 보행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영상 재생을 넘어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증강현실(AR) 경험과 대화형 요소를 도입해 게임의 광활한 문명 세계를 현실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게임의 전략적 플레이를 현실 세계로 확장시키는 효과를 낳았다는 평가다.

BCN 비주얼

게임업계 전문가들은 "이번 캠페인이 디지털 옥외광고의 파급력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며 "세계적인 옥외광고 미디어의 중심지인 타임스퀘어를 장악함으로써 게임 내에서뿐만 아니라 현실 광고 시장에서도 전략적 포지셔닝의 중요성을 입증했다"고 분석했다.


  1. 옥뉴스를 보신 후 의견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클릭
  2.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를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클릭
  3. 옥뉴스를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

TREND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마스터카드, 프랑스 니스 공항에서 레이싱 스피릿 체험하다.
마스터카드, 프랑스 니스 공항에서 레이싱 스피릿 체험하다.
by 
이현
2025.6.4
아웃프론트 미디어, 첫 미국인 교황 탄생 기념해 시카고 전역 디지털 캠페인 전개
아웃프론트 미디어, 첫 미국인 교황 탄생 기념해 시카고 전역 디지털 캠페인 전개
by 
이현
2025.6.3
테스코, 클럽카드 30주년 맞아 브리튼즈 갓 탤런트 연계 OOH 캠페인 전개
테스코, 클럽카드 30주년 맞아 브리튼즈 갓 탤런트 연계 OOH 캠페인 전개
by 
이현
2025.6.1
레고와 F1, ‘STEP ON IT!’ 캠페인으로 옥외광고 가속페달 밟다
레고와 F1, ‘STEP ON IT!’ 캠페인으로 옥외광고 가속페달 밟다
by 
이현
2025.5.28
당신이 놓친 글
마스터카드, 프랑스 니스 공항에서 레이싱 스피릿 체험하다.
by 
이현
2025.6.4
마스터카드, 프랑스 니스 공항에서 레이싱 스피릿 체험하다.
아웃프론트 미디어, 첫 미국인 교황 탄생 기념해 시카고 전역 디지털 캠페인 전개
by 
이현
2025.6.3
아웃프론트 미디어, 첫 미국인 교황 탄생 기념해 시카고 전역 디지털 캠페인 전개
테스코, 클럽카드 30주년 맞아 브리튼즈 갓 탤런트 연계 OOH 캠페인 전개
by 
이현
2025.6.1
테스코, 클럽카드 30주년 맞아 브리튼즈 갓 탤런트 연계 OOH 캠페인 전개
레고와 F1, ‘STEP ON IT!’ 캠페인으로 옥외광고 가속페달 밟다
by 
이현
2025.5.28
레고와 F1, ‘STEP ON IT!’ 캠페인으로 옥외광고 가속페달 밟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