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 미디어, 단순한 노출을 넘어 고객 여정 전반을 아우르는 전략 채널로 부상
💡
본 글은 미국 라마 교통 및 공항 광고사(Lamar Transit and Airport Advertising) 케이시 섹스턴(Casey Sexton) 대표가 소셜미디어에 기고한 글을 번역·정리한 것입니다.
한때 옥외광고(Out of Home, OOH)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퍼널 상단’ 전략으로만 인식되곤 했다. 하지만 최근 OOH는 고객 여정 전반을 지원하는 통합 마케팅 수단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제 OOH는 단지 보이기 위한 광고가 아니라, 전략적으로 소비자와 접점을 형성하며 실질적인 행동을 유도하는 매체로 자리 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