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옥외광고의 매력

옥외광고(OOH)가 젊은 세대 사이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미디어로 부상하며 전통 미디어를 앞지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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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E.G.M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옥외광고(Out-of-Home, OOH)의 미디어 도달률(Media Penetration)은 80.1%에 달해, 인터넷(90%)과 TV(82.4%)에 이어 젊은 층에서 세 번째로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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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광고의 효과는 높은 광고 인지도에서도 확인된다. 미디어 리콜율은 도로변 공공시설물(urban furniture) 80%와 교통 매체(transports)의 70% 가 두드러진 효과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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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알파세대, Z세대, 밀레니얼의 70% 이상이 최근 일주일 내 옥외광고를 기억한다고 답했으며, 이는 다른 미디어 채널을 상회하는 수치이다. 이 중 버스와 버스쉘터 광고가 가장 높은 기억률을 보였다.

이 같은 옥외광고의 인기는 여러 요인에서 비롯된다. 젊은 세대의 이동성 증가로 인해 출퇴근과 야외 활동 시간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옥외광고 접점이 확대되고 있다. 또한 온라인과 모바일 플랫폼의 디지털 과포화 현상으로 인해 광고주들은 실제 환경에서 주목을 끌 수 있는 대체 채널을 모색하고 있다.

전 세계 광고 시장이 변화하는 가운데, 옥외광고는 높은 가시성과 맥락적 적합성, 창의적 유연성을 바탕으로 차세대 소비자와 소통하려는 브랜드에 필수적인 매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가 여전히 중요하지만, 옥외광고의 부상은 특히 이동이 많은 젊은 세대를 겨냥할 때 물리적 존재감의 힘이 여전히 유효함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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