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틴아메리카 옥외광고 효과 측정의 미래
라틴아메리카 옥외광고협회(ALOOH)가 주최한 #OOHDay 파라과이 행사에서 아르헨티나 지오플래닝+의 대표인 마리아노 테헤로 스코페시(Mariano Tejero Scopesi)가 연단에 섰다.
그는 '스토리가 아닌 데이터'라는 제목의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파라과이에서 진화하는 옥외광고(OOH) 측정 시스템의 환경과 미래에 대한 전망을 조명하였다.
마리아노 테헤로 스코페시는 이번 강연을 통해 파라과이에서 사용 가능한 OOH 측정 시스템의 최신 발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였다. 그는 옥외광고 시장에서 향후 데이터가 차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강조하고, 옥외광고 매체 위치의 마일당 비용(CPM)을 계산하는 실제 사례에 대해 발표 하였다.
그는 옥외광고 산업에서 데이터 측정이 모든 공공광고 캠페인의 실제 효과를 이해하기 위한 초석이라고 열정적으로 강조하였다. 옥외광고의 효과를 정량화할 수 있는 능력은 캠페인이 타겟 오디언스에게 어떤 반향을 불러일으키는지에 대한 귀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광고주에게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
파라과이는 다른 라틴아메리카의 국가와 마찬가지로 최근 몇 년 동안 옥외광고 환경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기술 혁신으로 더욱 정밀한 측정이 가능해지면서 광고주들은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내리고 리소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할당할 수 있게 되었다.
디지털 광고판, 지역 타겟팅 캠페인, 고급 데이터 분석의 등장으로 OOH 업계는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방식에 혁명을 경험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보다 정확한 측정 시스템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다.
광고주가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파라과이에서 OOH 측정의 미래는 밝아 보인다. 실제 사례와 CPM 계산에 대한 그의 인사이트는 광고 업계가 변화하는 환경을 헤쳐나가는 데 있어 귀중한 자료가 될 것이다.
OOH 광고가 비즈니스와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계속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캠페인의 영향을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라틴아메리카 옥외광고협회(ALOOH)는 라틴아메리카 최고의 옥외광고 업계와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및 기술 표준, 단합과 성장을 촉진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비영리 단체이다.
잠깐 아래 글 보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