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서 FOOH를 활용하는데 주의 사항
💡
본 글은 응웬 꽝 누트, 쇼지키 CEO가 자사 홈페이지에 기고한 글을 번역하였습니다. 본 글에서 베트남 현지 법에 대한 설명은 참조로만 이용하시기 바라며, 현지의 전문 법률가에게 다시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Faux OOH (FOOH)는 대중의 주목을 끌어 캠페인의 임프레션을 높이기 위해 조작된 이미지 또는 동영상 클립을 사용하는 옥외광고 캠페인 용어를 의미한다. 대표적인 예로는 CGI(컴퓨터 그래픽 이미지)를 사용하여 현실적으로 보이는 광고 이미지나 장면을 만들지만 실제로는 가상의 시뮬레이션인 경우가 있다. 최근에는 FOOH를 활용한 많은 광고 캠페인이 바이럴로 확산되고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베트남에서 FOOH 또는 CGI는 시청자들에게 일부 법적 위험과 오해를 야기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