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데이터가 이끄는 진화, pDOOH로 옥외광고의 지평을 넓히다.

옥외광고는 오랫동안 단순히 브랜드 인지도와 가시성을 높이는 수단으로만 여겨져 왔다. 하지만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광고(pDOOH)의 등장으로 이 분야가 근본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실시간 데이터에 기반한 정밀 타겟팅과 유연한 콘텐츠 제어가 가능해진 것이다.

예산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pDOOH 사용 @제이씨데코

국제광고협회(IAB)에 따르면 pDOOH 시장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3년 전체 옥외광고 지출의 5%에 불과했던 pDOOH 비중이 2027년에는 16%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광고주들이 pDOOH의 고유한 장점을 인식하기 시작했음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