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장하는 인도 옥외광고 시장, 측정 표준화·규제 정비 시급

💡
본 글은 옥외광고 전문기 미디어포그로스가 임티야즈 빌라트라, 포스터스코프 인디아 CEO와 진행한 인터뷰를 요약하였다. 

인도 옥외광고(OOH) 시장이 전통 매체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최근 발표된 PMAR 2025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 OOH 시장은 연간 12%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광고 산업 내 위상을 높이고 있다. 그러나 시장 전반에 걸쳐 통합된 측정 시스템과 일관된 규제 체계가 부재하다는 점이 지속 성장의 걸림돌로 지적된다.

임티야즈 빌라트라, 포스터스코프 인디아 CEO / 덴츠 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