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H의 진화: 디지털 시대, 효과 측정으로 말하는 옥외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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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은 그케르키 라파이 (Gkergki Rapai) 빌럽스 데이터 전략 매너저가 자사 홈페이지에 기고한 글을 번역하였다.
현대 광고 환경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파편화되는 시대, 광고주들은 단순한 노출에 만족하지 않는다. 오늘날 광고주들이 원하는 것은 효과 측정 결과다. 과거 퍼널 상단, 즉 소비자 여정의 시작 단계에서 브랜드 인지에 집중하는 매체로 인식되던 옥외광고(OOH)는 기술과 데이터 분석의 발전을 발판 삼아, 디지털 채널에 필적하는 정밀한 성과 측정 역량을 갖춘 매체로 탈바꿈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