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빈슨 CEO의 통찰, 옥외광고와 사람들이 만나는 특별한 순간들
옥외광고(Out-of-home media)하면 대부분 빌보드나 버스 정류장 광고판을 떠올린다. 하지만 PJX Media의 CEO인 릭 로빈슨은 이보다 더 넓은 시각으로 옥외광고를 바라본다.
"수천 명의 관객이 모인 공연장에서 무대에 선 아티스트도 옥외광고의 한 형태입니다." 로빈슨 CEO는 이렇게 말했다.
2024년 Media Post DOOH 인사이더 서밋에서 로빈슨 CEO는 옥외광고가 우리의 일상 생활 속에서 어떻게 마주치게 되는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아무도 아침에 일어나 '와, 오늘은 옥외광고를 보겠구나'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옥외광고를 마주치고, 그것이 가치를 더하는 방식으로 그들의 삶에 개입하여 그들을 멈춰 세울 때, 거리의 극장을 만들어낼 때 우리는 중요해지고 그것은 의미를 갖게 됩니다. 옥외광고가 실제 사람들을 위한 진정한 미디어이기 때문입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옥외광고를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청중과 공감할 수 있는 적절한 메시지와 창의성을 찾고, 그들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하기 위해 전통적인 고정형, 디지털, 그리고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광고의 적절한 조합을 찾아야 한다.
로빈슨 CEO는 "우리의 사업은 중요합니다. 우리는 이를 진지하게 받아들입니다. 우리는 단순히 우리 자신을 위해서, 우리의 경력을 위해서, 혹은 옥외광고를 할 줄 안다고 말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대중을 위해 이를 제대로 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빚을 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초대 없이 그들의 공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관심에 보답하고, 우리의 캠페인을 제대로 만들어 의미 있게 만들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온라인 채널, TV, 라디오와 달리 옥외광고는 본능적이다. 그것은 삶의 증거이며, 공공장소에서 하나의 선언을 하는 것이다.
로빈슨 CEO는 "공공장소에서 선언을 할 때, 그것은 자신감의 표현입니다. 거기에는 취약성이 있습니다. 숨을 곳이 없죠. 당당히 서서 '이것이 우리가 믿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하고 싶은 말이다. 이것이 우리가 대중에게 하는 약속이며 우리는 물러서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의미가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오늘날의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에서 신뢰할 수 있는 미디어를 찾기란 쉽지 않다. 어떤 이들은 다양한 출처를 종합해 자신만의 결론을 내리는 반면, 다른 이들은 듣는 모든 것을 믿는다. 로빈슨 CEO는 자신의 일부 친구들을 보는 것을 모두 믿기 때문에 '틱톡 졸업생'이라고 부르지만, 모든 사람들이 우리가 받는 정보가 사실이 아닐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사람들에게는 압도적인 일이고 그들은 결국 차단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하지만 옥외광고에 있어 이는 우리가 진실의 상징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내가 직접 봤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내 앞에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설명했다.
결국, 미디어가 자신들과 관련이 있는지 여부는 대중이 결정한다. 로빈슨 CEO는 옥외광고주들이 사람들의 공간을 차지할 권리를 얻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그곳에 있는 동안 가치를 전달해야 합니다. 그렇게 할 때, 사람들은 긍정적인 방식으로 스크린을 볼 것입니다. 디지털 옥외광고와 관련된 다른 모든 것들, 즉 공공 길찾기 메시지, 공공 예술 등을 추가하면서 옥외광고는 진정으로 문화와 상업의 시각적 목소리가 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를 앞으로 나아가는 데 있어 강력하고 관련성 있게 만듭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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