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옥외광고협회, 'OAAA 디스커버 OOH 시리즈' 행사 개최하여 회원사간 소통 강화

미국옥외광고협회(OAAA, Outdoor Advertising Association of Amercia)가 회원사들을 위한 '디스커버 OOH' 시리즈를 통해 주요 브랜드 및 광고대행사와의 독특한 소통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살롱 디너와 지역 OOH 데이 행사를 통해 상호 학습과 네트워킹, 스폰서 주도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옥외광고의 강점을 부각시키는 데 주력했다.

지난 9월 26일 목요일, OAAA는 라스베이거스 파리 호텔에서 '디스커버 OOH' 시리즈의 일환으로 올해 두 번째 OOH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시르크 뒤 솔레이의 도미니크 슈스터 (Dominique Schuster) 수석 마케팅 매니저의 기조연설로 시작됐다. 슈스터 매니저는 시르크 뒤 솔레이가 어떻게 옥외광고를 활용해 브랜드 가시성을 높이고 관객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는지에 대해 통찰력 있는 견해를 공유했다.

이번 행사의 주요 일정은 다음과 같다:

  • 환영사: 헤일리 코타 (Haylee Cotta), OAAA 산업 부문 디렉터
  • 기조연설 '브랜드의 관점': 도미니크 슈스터(Dominique Schuster), 시르크 뒤 솔레이 수석 마케팅 매니저
  • 산업 성장과 트렌드: 제프 잔 (Jeff Jan), OAAA 전략 및 성장 부문 수석 부사장
  • OOH 순간의 매력적인 창의성: 알렉시스 카반(Alexis Cabán), 아웃프론트 미디어 수석 아트 디렉터
  • 로컬 및 전국 순간의 전달: 레이첼 로저(Rachel Roger) 라마르 전국 영업 부사장
  • 소비자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통한 OOH 혁신: 애슐리 피에니아젝(Ashley Pieniazek), 클리어 채널 아웃도어 남서부 지역 마케팅 디렉터, 아담 바르텔메스(Adam Barthelmess) 클리어 채널 아웃도어 라스베이거스 대표
  • 문화와 커뮤니티에서의 OOH 활성화: 게리 그린스타인(Gary Greenstein 벡터 미디어 최고수익책임자(CRO)

이번 행사는 서클 그래픽스, 클리어 채널 아웃도어, 크레이트 미디어, 라마르, 아웃프론트, 벡터 미디어가 후원했다. 행사 말미에는 활발한 네트워킹 리셉션이 열려 참가자들이 연사들 및 다른 참가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OAAA 관계자는 "다음 행사는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OOH 데이 행사를 통해 업계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OAAA의 Discover OOH 시리즈는 회원사 전용으로 진행되는 미국 지역 OOH 데이와 살롱 디너를 통해 주요 브랜드 및 대행사와의 특별한 참여 플랫폼을 제공하며, 양방향 학습, 네트워킹, 스폰서 주도형 콘텐츠를 육성하여 옥외 광고의 강점을 강조한다.